IT/컴퓨터

컴퓨터 PC 포맷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 7가지

용준이 2021. 2. 18.

주기적으로 컴퓨터를 관리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느려지는 등에 문제가 발생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컴퓨터를 포맷 후 Windows를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 Windows를 재설치하면 개인 자료를 포함하여 모은 내용이 날아가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는 깨끗한 상태이기 때문에 컴퓨터가 빨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자료가 날아가기 때문에 포맷 전 중요한 자료는 백업 후 포맷을 진행해야 하면 포맷 후 깔끔한 컴퓨터에 무엇을 먼저 설치해야 하는지 필수 프로그램 7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ll in One Runtimes(Microsoft Visual C++관련)

컴퓨터를 포맷 후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자주 발생하는 Runtime Error는 초보자의 경우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All in One Runtimes를 설치하는 것으로 NET Framework, Visual C++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통합팩입니다.

 

런타임 에러는 자바, C++ 등으로 프로그래밍된 프로그램을 번역하지 못해 발생하기 때문에 통합팩을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Runtimes 다운과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3DP Chip & 3DP NET(드라이버 설치)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컴퓨터를 포맷 후 Windows를 재설치하면 모든 파일이 날아가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드라이버까지 날아가게 되어 정상작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Windows가 설치되면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지만 설치되지 않은 드라이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랜카드 드라이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등의 모든 드라이버를 검색 후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3DP Chip과 3DP NET으로 사용법도 간편하고 쉽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어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 꼭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3DP Chip와 3DP NET에 자세한 내용과 다운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반디집(압축 프로그램)

다음으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다운로드하는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하기 위해 필요한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입니다. 압축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볍고 사용하기도 편한 반디집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4. 꿀뷰(이미지 뷰어)

스마트폰에 용량이 늘어났다고 하지만 스마트폰에 찍은 사진을 백업하거나 스마트폰에 용량을 정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에 많이 저장하게 됩니다. Windows10의 기본 이미지 뷰어도 나쁘지 않지만 해당 프로그램에 많은 기능과 편리함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알게 된 이후 계속 이미지 뷰어는 꿀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꿀뷰의 상세 기능과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크롬(브라우저)

과거에 브라우저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시대가 저물고 요즘에는 구글이 개발한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새로운 Edge라는 브라우저를 개발하여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다만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으로 설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6.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PDF 리더)

요즘 많이 사용하는 파일이 PDF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PDF는 사용하기도 편하고 위에 서명이나 글을 작성할 수 있는 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PDF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별도에 리더를 설치해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현재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PDF 리더 프로그램은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해당 프로그램에 자세한 내용과 다운로드 방법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7. 팟플레이어(동영상 플레이어)

마지막으로 포맷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은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입니다. Window10의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는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지 않고 불편하기 때문에 별도에 동영상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흔히 동영상 플레이어를 생각하면 곰 플레이어를 생각하기 쉽지만 곰 플레이어보다 팟플레이어가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플레이어는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팟플레이어에 다운로드 방법과 자세한 내용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컴퓨터 PC를 포맷 후 설치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거나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거나 해당 종류에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