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스팀 다운로드 속도 느릴 때 해결방법 4가지

용준이 2021. 1. 5.

최근 출시되는 게임의 용량이 커지면서 게임을 처음에 다운로드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뿐 아니라 다운로드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초고속 인터넷(100M) 사용 시 약 10MB/s의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고 기가 라이트 인터넷(500M) 사용 시 약 50MB/s의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고 기가 인터넷(1G) 사용 시 약 100MB/s의 다운로드 속도가 나옵니다. 해당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이 정도의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 해당 방법을 통해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여서 더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보아야 할 것은 스팀이외에 다른 곳에서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스팀 게임 다운로드와 다른 곳에서 네트워크를 함께 사용하면 분배되어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수밖에 없습니다.

 

작업 관리자(Ctrl + Alt + Dle)를 클릭하여 빨간색 네트워크를 클릭하여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항목이 있다면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여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Steam 다운로드 지역 설정

스팀의 다운로드 속도는 지역에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간혹 스팀 오류로 인해 다운로드 지역이 다른 곳으로 선택되어 있거나 해당 다운로드 지역에 트래픽이 많은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팀 다운로드 지역 설정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스팀 좌측 상단에 Steam >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대역폭 제한을 체크 해제하고 현재 선택된 지역을 확인 후 서울이나 부산으로 선택하거나 또는 일본으로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계속해서 속도를 체크합니다.

 

 

Steam 최적화하기

또 다른 방법은 스팀을 실행한 다음 작업관리자(Ctrl + Alt + Dle)를 실행한 다음 Steam Client Service(32비트)를 찾아 우클릭 후 세부 정보로 이동(G)을 클릭합니다. 이후 SteamService.exe 우클릭 후 우선순위 설정 클릭 후 실시간(R) 또는 높음(H)을 선택합니다.

 

 

저녁보다는 새벽시간에 다운로드하기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느린 이유 중 사용자의 인터넷 상황이나 설정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수도 있지만 사람들이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저녁시간에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트래픽이 증가하여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대용량 게임을 다운로드하고자 할 때는 가급적 트래픽이 적은 새벽시간에 다운로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때 해결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면 빠르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기가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금이라도 빠르게 다운로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