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신한은행 해외송금 받는방법 수수료 50% 우대(애드센스 수익)

용준이 2020. 12. 27.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매월 21일에 지급되고 국내의 시중은행에서는 빠르면 22일 해외 송금이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고 전화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입금처리가 되거나 알아서 입금처리를 해주십니다.

 

다만 입금 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기 때문에 입금을 받을 때마다 수수료가 발생하여 필자의 경우는 지급 기준을 높여놓아서 한꺼번에 몇개월의 금액을 받도록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그런데 해외송금 수수료를 50%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해외송금을 받을 때 수수료 50%를 우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해외송금 받기 - 수수료 50% 우대

SC 제일은행을 제외한 대부분의 은행은 100달러 이상 송금을 받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신한은행에서 쏠 앱을 통해 스스로 입금처리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50%가 우대된다는 소식을 알게 되어 어떻게 해외송금을 받고 수수료는 얼마나 차이 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기존에 하나은행 외화통장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입금받아왔는데 신한은행에서 앱을 통해 입금을 받으면 50% 수수료가 우대된다는 말에 주거래 은행을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있어 비대면으로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 계좌로 설정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이 지불되고 신한은행에 도착을 하게되면 문자와 카카오톡 알림으로 해외에서 송금이 도착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하나은행은 대부분 오전 9~10시쯤에 자동으로 입금처리를 해주었는데 신한은행은 자동입금이 아닌 수동으로 입금처리를 하거나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오후 2시쯤 문자를 받고 입금처리를 하기 위해 신한 쏠 앱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외환 > 받기를 클릭하여 해외송금 입금받기에 접속한 뒤 입금받기를 클릭하면 입금 대기 중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송금 입금받기 조건

- 개인 간 거래

- 2만 달러 이하

- 평일 은행 영업시간 내(9:00~16:00)

- 보낸 분이 송금 시 지정한 계좌

해외송금을 쏠 앱에서 입금받기 위해서는 개인 간 거래이면서 2만 달러 이하이고 지정된 계좌에 입금이 되어야 하고 평일 은행 영업시간 내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이 2만 달러가 넘지 않는 경우 영업시간 내 대부분은 입금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 경우

- 계좌번호 미 지정, 계좌번호 오류, 타인명의 계좌

- 입금 받는 계좌가 사고/연체등록 혹은 해지 등의 사유로 입금이 불가능 한 경우

- 개인간 송금이 아닌 무역거래 송금인 경우 증빙서류 지참 후 영업점 방문

다만 계좌번호를 잘못 적거나 입금이 불가능하거나 무역거래인 경우 쏠 앱을 통해 해외송금받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송금 내역을 확인해보면 현재 상태와 송금 금액, 송금인과 수취인 명과 계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송금 수수료 50%를 우대받아 4.54$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금 내역을 확인 후 아래에 입금을 클릭하여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자의 외화통장에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계좌 조회를 통해 잔액 확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화 통장에 입금과 출금을 통해 달러를 입금하거나 출금할 수 있습니다. 계좌 상세조회를 통해 구글 아시아로부터 입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차이

필자가 기존에 입금받던 하나은행 외화통장으로 입금을 받은 마지막 수익금을 기준으로 기존에 송금한 금액 -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계산하면 수수료는 13.39달러로 중계은행 수수료 약 5천 원과 하나은행의 송금 수수료 1만 원으로 약 1만 5천 원이 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이번에 신한은행을 통해 쏠 앱으로 직접 입금처리를 한 결과 중계은행 수수료 5달러와 신한은행 송금 수수료 4.54달러를 더한 9.54달러였습니다. 둘의 차이는 3.85달러로 5천 원이 조금 안나는 차이입니다. 하지만 국내 은행에서 송금수수료를 측정하는 방식은 1만 원이기 때문에 이에 맞게 달러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하나은행으로 입금받을 때 환율보다 신한은행으로 입금받는 지금 환율이 더 떨어졌기 때문에 더 많은 달러가 제외되어 실제로 동일한 환율에서 입금을 받는다면 50%가 우대되어 약 5천 원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매달 수익금을 받기에는 수수료가 아깝기 때문에 지급 기준을 높여 받는데 5천 원정도의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어 번거롭지만 수수료를 아끼실 분은 이를 활용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입금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