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KEB하나은행 외화통장 개설후 애드센스 연결

용준이 2019. 11. 1.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수익을 받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관문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계정에 결제 정보인 '계좌'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수익을 계좌와 수표로 지급하고 있는데 대부분 계좌로 받는 것이 안전한 편이기 때문에 계좌로 수익을 받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 계좌로 수익을 지급받을 경우 달러로 수익을 지급받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서 수익에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최근 달러 환율이 1,200원대까지 상승하였다가 현재는 하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외화계좌를 개설하여 달러로 수익을 가지고 있거나 여행할 때 달러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고 환율이 다시 높아질 때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외화 계좌를 만들기 전 비대면 계좌로 계좌를 만들고 나서 이후 은행에 방문하여 종이 통장을 받을 계획을 하였습니다. KEB하나은행 앱을 통해 신분증을 가지고 쉽게 비대면 계좌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신 분은 참고하셔서 개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좌를 개설하고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비대면으로 외화계좌를 개설하였는데 종이통장을 발급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은행원분이 발급을 해주십니다.

필자가 비대면으로 개좌를 개설하고 은행을 방문한 이유는 KEB하나은행의 경우 환전과 송금등의 업무로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은행에서 너무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기위해 계좌는 개설하고 통장을 발급받으러 간 것입니다.
 

이렇게 외화계좌를 개설하면 계좌번호와 SWIFT코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화계좌를 개설하였으므로 이제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지급 →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결제 수단 관리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고 계좌를 추가합니다. 그럼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전 글에서 소개하였듯이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 은행 이름은 영문으로 표기 그리고 각 은행의 SWIFT코드를 적고 계좌번호를 기재하고 저장을 합니다. KEB하나은행을 기준으로 은행이름은 KEB HANA BANK이고 SWIFT코드는 KOEXKRSE입니다.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이 통합되면서 은행이름이 변경되고 SWIFT코드는 동일하나 외환은행 코드를 사용한다고 하니 하나은행 사용하시는 분들은 확인 후 기재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은행의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의 주요 은행 스위프트코드(Swift Code)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을 국내 주요은행의 스위프트코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프트 코드는 해외 송금,해외에서 카드사용 후 취소할 경우등 생각보다 많이 필요합니다.다음으로..

joonyong.tistory.com

이후 외화계좌를 기본으로 설정을 합니다. 이번 달부터 달러로 수익을 지급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환율이 높을 때 환전을 해야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