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2019 전기차 보조금 확인과 대상 차종 확인하기

용준이 2019. 11. 18.

전기 자동차의 차종이 늘어나고 유지비가 적고 보조금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기 자동차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신차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가격에 판매됩니다.

하지만 최근 환경문제와 미세먼지로 인해 내연기관 자동차를 규제하고 있는 가운데 국가와 지자체가 지급하는 보조금을 받으면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의 가격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도심에서 많이 볼 수있는 아이오닉, 코나, 니로, 쏘울 등의 전기차 보조금과 2019년 전기차 보조금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확인 하는 방법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을 지원하는 대상은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이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고보조금 이외 지방보조금을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조건에 부합하면 지방보조금도 수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국가가 전기자동차를 구매하면 지원해주는 보조금의 지원 금액입니다. 승용차 기준이며 차종에 따라 최소 778~9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초소형 전기자동차는 420만 원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승용차 대부분이 90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보조금 지원 조건에 부합할경우 지자체에서도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450~1000만 원까지 다양하게 존재하며 2018년에 비해 줄어든 지자체가 더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차제 전기차 보조금은 해당 지자체에 거주하는 등 조건이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국가 보조금을 받고 지원금을 가장 많이 주는 충청남도를 예시로 든다면 1900만 원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자체 보조금은 예산 부족의 이유등으로 예산이 없을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보조금이 지원되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 https://www.ev.or.kr/portal/buyersGuide/incenTive?pMENUMST_ID=21549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