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기다리고 기다리던 플로 PC플레이어 설치와 살펴보기(올인원 이용권)

용준이 2019. 10. 14.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1위는 '멜론'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저작권료를 빼돌리고 출근&등교시간에 로그인 오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멜론을 떠나 다른 플랫폼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SKT 멤버십의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멜론이 더 이상 SKT 멤버십 할인 혜택을 지원하지 않고 SKT의 음악 서비스인 플로(FLO)에서 SKT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 초기 플로(FLO)는 모바일 전용 스트리밍만 가능하였고 많은 이용자들은 PC 플레이어가 없는 것에 불만을 들어냈습니다.

플로가 정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10개월이 흐른 지금 2019.10.8일 자로 올라온 공지 내용에 따르면 플로(FLO) 4.9v업데이트를 통해 PC형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으로 출시하였지만 플로의 PC플레이어를 설치하는 방법과 PC플레이어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플로'를 검색하거나'flo'를 검색하여 플로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식 웹사이트 주소는 https://www.music-flo.com/입니다.

플로 공식 홈페이지

[FLO 공식 홈페이지]
 

공식 웹사이트에 모습입니다. 기존에 플로가 모바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때는 플로를 소개하고 다운로드 받는 링크로 되어있었는데 PC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플로 공식 홈페이지도 리뉴얼되었습니다.

PC플레이어 사용과 함께 플로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첫인상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기존에 모바일 UI를 많이 가져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모바일과 큰 변화를 주지 않아 익숙한 느낌에 복잡하기 않고 간편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음원 사이트와 다르게 첫 화면에서 음원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없고 로그인을 하면 나에게 어울리는 노래를 추천하는 화면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습니다.

PC플레이어 설치방법

 

스크롤을 내려 아래를 확인해보면 'FLO 플레이어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FLO PC플레이어

[FLO PC플레이어 캡쳐]
 

PC플레이어를 실행하면 모바일 버전에서 확인할 수 있는 UI가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동일한 UI를 가지고 있어 큰 변화는 없습니다.

로그인은 우측 상단을 통해 할 수 있으면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을 클릭하여 프로필을 변경하거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가로로 된 3줄 아이콘을 설정하면 플레이어의 정보나 창설 정이나 사운드, 재생에 관한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는 둘러보기, 보관함, 이용권 메뉴가 있으며 둘러보기를 클릭하여 실시간 차트와 장르, 상황에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재생 플레이어가 위치하고 있는데 우측 하단을 클릭하여 재생목록을 확인하고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용권

[FLO 올인원 이용권]

PC버전에서도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이용권에도 작은 변화가 생겼는데 바로 올인원 이용권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이용권은 모바일 전용 이용권이다 보니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스트리밍 가능한 이용권을 출시하였습니다.

올인원 무제한 듣기 이용권의 경우 정기결제가 7,900원이고 T멤버십의 경우 연 6회 50%를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SKT 기본 혜택으로 모바일에서 무료로 음악을 듣고 있었는데 PC에서도 음악을 듣기위해서 결제를 해야할 지 많은 고민이 됩니다.

정리

이번 업데이트로 PC플레이어가 출시되면서 다른 음악 서비스와 같이 더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와 PC플레이어의 UI가 모바일과 큰 변화가 없어 깔끔하면서 익숙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T기본 혜택으로 주어지는 이용권을 사용 중에 있어 PC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 결제를 해야 한다는 부분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하여 시간이 조금 흘렀지만 PC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한 부분은 칭찬할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2019년 음원 사이트별 이용권 가격 비교

2019년 음원 사이트별 이용권 가격 비교 최근 요금제의 데이터가 많아지고 데이터의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에 음악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유저보다 음원 사이트에서 바로 스트리밍으로 듣는 사람이 많아..

joonyong.tistory.com

 

SKT의 새로운 음악 앱 플로의 특징과 3개월 무료 사용방법

SKT는 기존에 멜론이라는 음악플랫폼을 가지고 있었지만 멜론을 매각하여 뮤지메이트라는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AI 스피커를 출시하며 음악 플랫폼이 중요해지자 FLO(플로)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였..

joonyong.tistory.com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요즘 이통사의 요금제에 데이터 제공량이 많아짐에 따라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것 입니다. 음악도 역시 예전과 다르게 mp3로 다운로드 하여 듣지 않고 스트리밍을 통해 많이 듣습니다. 많은 음원..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