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구글 크롬 기본 계정 변경하기

용준이 2019. 10.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여 북마크, 방문 기록 등 계정 정보를 저장하게 된다.

구글 크롬에 다양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 계정으로 설정되는 계정은 가장 먼저 로그인 한 계정을 기본 계정으로 선택된다.

따라서 기본계정 설정을 위해서는 기본 계정을 제외한 나머지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면 된다.

필자는 프로필 이미지가 보라색인 계정을 기본계정으로 설정할 예정이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기본으로 설정할 계정을 제외하고 로그아웃을 해주면 된다. 검은색 배경의 계정을 선택하고 로그아웃을 클릭한다.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검정색 배경의 계정이 로그아웃되고 로그아웃되어 동기화가 일시중지되었다는 문구가 나온다. 아래에 파란색 '다시 로그인' 계정을 클릭한다. 그럼 검은색 프로필의 계정은 로그아웃이 되었다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다시 검정색 프로필을 클릭하면 로그인 버튼을 볼 수 있다. 로그인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면 된다.

그럼 로그인은 검정색 프로필로 로그인이 되게 되고 기본 계정이 보라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로그아웃을 통해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