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원 드라이브 개인 중요 보관소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0. 5.

최근 인터넷에만 연결되면 어디에서든지 내 자료에 접근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 나의 자료가 저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혹시 모를 해킹으로 인하여 자료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될 때가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마다 모두 다른 암호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고 있는 '원 드라이브'에 더 암호화를 한 보관소인 개인중요 보관소가 추가되었다.

개인 중요보관소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개인 중요 보관소

개인 중요 보관소는 원드라이브의 보호된 영역으로  지문, 얼굴, PIN 또는 전자메일이나 SMS 인증을 통해 두 번째 신원 확인 단계를 통해서만 액세스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추가적인 보안수단이 추가되어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해서 편리함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모든 문서와 사진, 동영상을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문서를 스캔하고 사진, 동영상을 개인 중요 보관소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여행서류, 신분증, 여권, 차량 서류, 부동산 서류 등 중요한 문서나 사진, 영상을 이중으로 보안할 수 있습니다.

개인 중요 보관소는 보안이 강화된 공간이기 때문에 비활성 상태가 짧은 시간 유지될 경우 자동으로 잠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까먹었어도 자동으로 다시 잠기게 됩니다.

사용 방법

자신의 원드라이브에 접속하면 '개인 중요 보관소'라는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중요하고 민감한 파일을 저장하는 공간이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하단에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자신이 원드라이브에 접속한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가 나오고 하단에 본인 확인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본인 확인을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이메일과 SMS인증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인증을 하게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개인 중요 보관소는 민감하고 중요한 파일을 저장하는 공간이다 보니 새로운 PIN을 만들어야 합니다. 숫자로 된 6자리의 비밀번호를 만들고 스마트폰이 지문인식을 지원한다면 지문인식 센서에 지문을 가져다 지문 확인을 하는 것으로 인증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단계를 마치면 개인 중요 보관소 설정을 다 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증, 세무 기록, 여권, 신분증 등 민감한 서류 등도 보관할 수 있으며 Office 365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는다면 개인 중요 보관소에는 3개의 파일만 보관이 가능하며 Office 365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관 가능한 파일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클라우드에 중요한 파일을 보관하는 것이 조금 걱정되었는데 이런 이중 보안 공간이 있음으로서 조금은 안심하고 저장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