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용준이 2020. 12. 11.

코로나19가 더 심각해지면서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수업을 하게되는 경우 Zoom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거나 EBS 온라인 클래스,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됩니다.

 

많은 수업도구 중에 구글 클래스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사용법

구글 클래스룸에 접속을 하기위해 인터넷 검색창에 '구글 클래스룸'을 검색하거나 구글 메인 페이지에 우측 상단을 클릭하여 클래스룸을 클릭하여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게되면 어떤 계정을 통해 클래스룸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게 되고 본인이 사용 중인 구글 계정을 선택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후 학생은 우측 상단에 수업참여하기를 클릭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고 선생님의 경우는 수업 만들기를 클릭하여 수업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학생으로 구글 클래스룸에서 수업에 참여하기위해서는 선생님으로부터 받은 수업코드를 입력 후 접속을 하면 수업에 참여를 할 수 있게됩니다.

선생님의 경우 수업 만들기를 클릭 후 수업이름과 부제, 제목 등을 입력 후 만들기를 클릭하여 수업을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수업에 들어오게되면 상단에 수업이름과 부제를 확인할 수 있고 수업코드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 코드를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면되고 여기에서 과제를 내주거나 공지사항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하게되면서 여러가지 대체수단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처음으로하는 온라인 수업이다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원할하게 수업 참여 및 수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