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알아보기

용준이 2020. 12. 10.

쏘카와 같은 차 쉐어링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쏘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쏘카의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쏘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운전면허증과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쏘카는 만 21세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지난 후부터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할 시간과 장소, 차종 등을 선택 후 예약을 합니다. 차량이 주차된 쏘카 존에서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려 쏘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카를 이용한 다음 지정된 장소에 주차 후 반납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차량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요금

쏘카는 탑승하기전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과 보험료를 지불하고 반납 시 주행 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되며 하이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주행요금과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위 이용 요금표를 참고하여 주중과 주말에 빌릴 차량 가격과 내가 이용한 주행거리만큼 가격이 지불되게 됩니다. 하지만 지역과 성수기/비성수기 등 조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쏘카 어플을 통해 확인 후 대여를 하면 됩니다.

쏘카는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여 시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 자기 부담금 이하의 금액만큼만 부담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이용 요금이 들어가는 곳이 없지만 가끔씩 차량이 필요할 때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