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3DP chip과 3DP NET 다운로드 및 사용법(최신버전)

용준이 2021. 2. 10.

컴퓨터를 포맷한 후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처음 컴퓨터를 구매 후 윈도우를 설치하는 경우 컴퓨터에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버가 없어 각종 장치들이 정상 동작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게 되면 처음에 윈도우를 설치하면서 대부분은 장치 드라이버까지 설치되지만 일부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인터넷이 안되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드라이버란? 윈도우가 장치에게 어떤 신호를 주어야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고 기능을 하는지 만든 프로그램을 말하며 장치 드라이버라고 말합니다.

 

3DP Chip과 3DP NET이라는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검색 후 설치되지 않은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웨어입니다. 3DP NET은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3DP Chip은 랜 카드 드라이버를 제외한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 드라이버 등을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 3DP Chip에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 오래되었기 때문에 새롭게 3DP Chip과 3DP NET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P Chip & 3DP NET 다운로드

3DP Chip과 3DP NET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데 3DP Chip의 경우 최신 버전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되어 다운로드를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 접속 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DP NET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고 최신 버전 다운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 파일(exe)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면 됩니다.

두 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이렇게 2개의 파일이 생기는데 3DP Chip의 경우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3DP NET의 경우 프로그램이 설치 과정을 거친 후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DP NET 사용법

3DP Chip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랜 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초록색 체크 표시가 노란색 느낌표로 표시되며 랜카드의 이름을 클릭하면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후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후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3DP Chip 사용법

3DP Chip을 처음 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동일한 항목이 2개 이상인 경우 우측에 +표시를 클릭하여 다른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이를 예시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P Chi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면 먼저 3DP NET을 통해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후 3DP Chip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초록색이 아닌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표시이므로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항목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되지 않는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이후 3DP Chip을 통해 확인해보면 설치되지 않았던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처음 설치한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은 드라이버를 검색 후 쉽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기 전 3DP NET의 설치 파일을 USB 등에 넣어두고 포맷 후 USB를 연결하여 3DP NET을 설치 후 차근차근 나머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