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카카오(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후 초기설정

용준이 2020. 4. 9.

노트북과 컴퓨터에서 현재 어떤 비디오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Windows 자체적인 비디오 플레이어가 있지만 지원하지 않는 코덱도 많이 있고 재생되지 않는 확장자도 많이 있어서 별도의 비디오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의 경우 기존에 다음이 서비스하고 있던 비디오 플레이어였지만 다음과 카카오가 인수 합병되면서 카카오 팟플레이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말 비디오 플레이어로서 말이 필요 없는 최강자라고 생각되는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방법과 초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기위해 검색창에 팟플레이어를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후 이에 알맞은 버전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카톡에서 친구하고 카톡에서 바로보자. 카카오TV

카톡에서 친구하고 카톡에서 바로보자. 카카오TV

tv.kakao.com

다운로드 받은 팟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언어를 선택하게 되어 있으며 자동으로 한국어가 선택되어 있으니 Ok를 클릭합니다. 그럼 팟플레이어 설치를 시작하고 다음을 클릭하고 사용권 계약 역시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치하려는 구성요소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아장 아래에 있는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 윈도우 시작 시 카카오 TV 알리미 자동 시작, Daum 클리너 설치 3개 항목을 선택 해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후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로 Avast를 설치하라는 단계가 나오는데 거절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데 C드라이브에 저장공간이 부족하여 설치 위치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이후 팟플레이어가 설치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코덱을 설치하기 위해 닫음을 클릭하면 추가 코덱 설치 후 자동으로 팟플레이어가 실행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카카오 팟플레이어는 설치가 완료되게 됩니다.

 

 

팟플레이어 초기설정

팟플레이어는 모두 다 좋지만 설치 후 반드시 초기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항목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재생 시 노멀라이저 사용을 해제해주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팟플레이어 설치 시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동영상이 재생될 때 나오는 소리를 일정하게 평준화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영화 등에서 작고 긴박한 상황일 때 소리가 작게 나오는데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다른 소리와 동일한 볼륨으로 재생이 된다는 것입니다.

노멀라이저 사용을 해제하기 위해 팟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우클릭 > 환경 설정 > 소리 > 노멀라이저/잔향 > 재상 시 노멀라이저 사용 체크 해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마무리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설치 후 초기 설정을 하는 것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지만 모든 소리의 볼륨을 평준화시켜주는 노멀라이저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 설치 후 노멀라이저 기능을 해제 후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글
2018/12/14 - 윈도우10 시스템종류(비트) 확인하는 방법 32bit/64bit
2019/01/22 -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와 기능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