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무료 이미지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방법과 주요 기능, 사용법 알아보기

용준이 2020. 4. 11.

컴퓨터를 포맷 후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에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중 한 가지는 이미지 뷰어입니다. 윈도우에 자체적인 이미지 뷰어가 있지만 기능이 한정적이고 불편하기 때문에 별로의 이미지 뷰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꿀뷰는 무료 이미지 뷰어로 가볍고 매우 빠르게 작동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이미지 뷰어인 꿀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꿀뷰의 주요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뷰 다운로드 방법

꿀뷰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검색창에 '꿀뷰'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파란색의 꿀뷰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꿀뷰는 반디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아래 두 곳에 링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소프트 꿀뷰 다운로드 링크: https://kr.bandisoft.com/honeyview/

네이버 소프트웨어 꿀뷰 다운로드 링크: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MFS_100198&categoryId=E0100000

 

각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꿀뷰를 설치할 수 있으며 C드라이브의 저장공간이 부족하지 않은 경우 설치경로를 바꾸지 말고 그대로 진행하고 아래 3가지의 선택사항에 선택을 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꿀뷰는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금방 설치가 완료되며 설치가 완료된 후 실행하면 진한 회색 바탕에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됩니다.

 

 

꿀뷰 주요 기능& 사용방법

꿀뷰의 주요 기능과 사용방법을 함께 살펴보면 꿀뷰를 실행하고 하단 좌측에 아이콘을 실행하면 내 PC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기 아이콘 오른쪽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불러온 파일 안에 있는 모든 사진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사진을 클릭 후 확인을 누르면 해당 사진이 열리게 됩니다.

하단에 바 형태로 된 곳을 보면 동그라미 도형을 좌우로 움직여서 사진 목록에 있는 사진을 이동할 수 있고 마우스 휠로도 사진을 좌우로 넘길 수 있고 왼쪽과 오른쪽 아이콘 클릭을 통해서도 다음 사진을 보거나 이전 사진을 볼 수 있다.

 

꿀뷰에 주요 기능 중 한 가지는 사진정보(EXIF)를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좌측 상단에 EXIF를 클릭하면 파일 이름과 이미지 정보, 촬영한 기기를 비롯해 위치정보가 켜져 있다면 위치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보기 모드를 살펴보면 다양한 보기모드를 지원하여 원하는 것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꿀뷰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인 슬라이드 쇼 기능은 효과도 선택할 수 있고 시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택한 시간이 지나고 다음 사진으로 슬라이드 쇼가 재생된다. 그리고 책갈피 기능이 있는 데 책갈피를 추가하여 즐겨 찾는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책갈피를 모두 삭제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살펴보면 이미지를 변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고 사진 보관함 기능은 맘에 드는 사진을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고 사진 보관함의 폴더를 설정하고 해당 사진을 사진보관함으로 이동하거나 보조 사진 보관함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다양한 설정을 볼 수 있고 환결 설정을 클릭하여 꿀뷰에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다양한 단축키 사용으로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꿀뷰에는 압축된 파일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압축파일을 해제하지 않고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무리

무료 이미지 뷰어인 꿀뷰를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주요 기능은 무엇인지 사용법을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필자는 오랜 기간 윈도우10의 기본 이미지 뷰어를 사용해 왔는데 처음 꿀뷰에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꿀뷰는 사진을 불러오는 속도도 매우 빠르고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고 빠르기 때문에 이미지 뷰어로 추천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