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녹스 헤드셋 드라이버 설치방법 및 헤드셋 설정

용준이 2020. 4. 12.

최근 일반 스피커로는 느낄 수 없는 방향과 거리를 들을 수 있는 5.1 채널과 7.1 채널의 헤드셋을 많이 구매하고 계십니다. 헤드셋을 구매하면 7.1 채널 기능 이외에도 LED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여 사용하기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녹스 헤드셋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과 헤드셋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헤드셋 드라이버 설치방법

녹스 헤드셋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 '녹스 게이밍 기어'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녹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녹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CS CENTER에서 DOWNLOAD를 클릭합니다.

https://www.e-nox.co.kr/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제품별 전용 소프트웨어 게시물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최근에 NX-4제품을 구매하였기 때문에 NX-4 블랙홀을 클릭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NAS에 업로드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 해제를 하면 다양한 파일이 폴더 안에 있는데 가장 아래에 Setup을 클릭합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며 다음을 클릭하고 사용권계약의 동의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는데 설치를 클릭합니다.

이후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데 지금 다시 시작하거나 나중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하는데 나중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몇몇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안내가 나오고 나중에라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 달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컴퓨터를 한번 재시작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녹스 헤드셋 설정방법

녹스 헤드셋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녹스 NX-4 블랙홀 전용 소프트에어를 다운로드하였는데 이전 제품인 NX-3보다 미약한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헤드셋을 설정하기 위해서 좌측에 Headphone과 Mic가 있는데 Headphone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우클릭을 하면 다양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Mic에도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 우클릭을 하면 설정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저에 들어가 원하는 음역대를 조정하거나 장르를 선택하여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7.1 채널을 활성화하면 7.1 채널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이크에 Xear SingFX를 클릭하면 마이크 에코 기능을 사용하거나 기계음으로 음성변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하고 사용 환경에 따라 환경효과 이퀄라이저를 조절하여 사용하면 최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마무리

녹스 헤드셋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과 헤드셋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헤드셋의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고 헤드셋 설정 또한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관련 글
2020/04/10 - 녹스 NX-4 Black Hole 가상 7.1 헤드셋 개봉기와 사용후기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