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녹스 NX-4 Black Hole 가상 7.1 헤드셋 개봉기와 사용후기

용준이 2020. 4. 10.

최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져서 집에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컴퓨터와 같은 기기의 사용시간이 증가하였다. 컴퓨터와 같은 기기의 사용시간 증가로 헤드셋, 스피커 등 컴퓨터 주변기기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는데 최근에는 게이밍 헤드셋이 2 채널에서 7.1 채널까지 많은 기술의 발전을 거쳐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인 인기이다.

많은 헤드셋 제조사 중 녹스에서 출시한 NOX NX-4 Black Hole제품은 국내 헤드셋 최초로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여 가성비가 좋고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어서 한 번 구매하여 개봉기와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녹스 NX-4 Black Hole 헤드셋 개봉기

[좌: 박스 전면 중앙: 박스 후면 우: 박스 측면]

먼저 제품의 박스는 비닐에 포장이 되어있었으며 박스에 전면을 살펴보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노란색으로 강조 문구가 프린팅 되어 있고 제품의 이미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세부 설명이 적혀 있으며 박스에 측면에는 제품의 하드웨어적 스펙과 제품명이 적혀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불리는 ANC 기능에 대해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사용자가 말하는 마이크 1개에는 사용자의 음성과 주변 소음이 함께 입력되는데 외부에 마이크를 추가하여 외부 마이크는 주변 소음만 입력되도록 하여 그 주변 소음을 상쇄시켜 사용자의 음성만 입력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전반적으로 제품의 박스에는 깔끔하게 되어 있으며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에 대한 풀이를 자세하게 적어놓아 이해하기 쉽도록 한 것은 잘한 것 같습니다.

제품 박스에 상단에는 비닐로 개봉 씰이 있으며 제품을 개봉하면 플라스틱의 가이드 안에 헤드셋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제품의 보증서와 함께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가이드 안에 헤드셋 본품이 있고 중앙에는 마이크와 USB 연결단자가 끼워져 있으며 이외 케이블은 하단에 넣어놓아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녹스 NX-4 Black Hole 헤드셋 사용후기

[좌: 50mm 대형 네오디늄 유닛 우: 바이브레이션 on/off]

귀와 직접 닿는 부분에 50mm의 대형 네오디늄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서 푹신푹신하고 귀가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대형 유닛이 탑재됨으로써 고감도 출력이 가능하고 소리의 방향에 대해 변별력을 높일 수 있었으나 한 가지 필자가 아쉬운 점은 대형 유닛이 탑재되고 유닛이 푹신푹신해서 장시간 착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새 헤드셋이어서 그런지 장력이 조금 세서 귀 아랫부분이 조금 아팠습니다. 다만 대형 유닛 탑재로 귀 전체를 감싸주어 착용감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제품의 좌측을 살펴보면 마이크가 있고 LED와 사운드를 진동으로 느낄 수 있는 바이브레이션 기능을 on/off 할 수 있는 빨간색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디테일이지만 제품의 단선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와 비슷한 재질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좌: 고감도 마이크 우: 스크롤 방식의 볼륨조절]

다음으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크를 살펴보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고감도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으며 고민감도와 고선명 음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를 별도로 켜로 끌 수 있는 on/off 스위치가 설계되어 있어 필요시 켜고 끌 수 있고 마이크가 켜져 있으면 파란색 LED가 들어오고 마이크가 꺼져있으면 위 이미지처럼 LED가 꺼지도록 설계되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 휴대폰으로 노래를 크게 켜고 마이크로 말을 하는 것을 컴퓨터에서 녹음해보니 놀랄 정도로 노랫소리는 사라지고 음성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필자가 처음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는 것인데 생각 이상으로 매우 훌륭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좌측에 별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스크롤 방식으로 되어 있어 원하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좌: 폴리우레탄 코팅이 된 케이블 우: LED]

그리고 녹스 NX-4 Black Hole 제품은 2.2m의 케이블 길이로 케이블의 길이에 대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케이블에 폴리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어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USB 단자에 금도금이 되어 있어 선명한 출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과다 전압이나 노이즈를 방지해주는 필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셋에 들어오는 LED는 다양한 색상으로 변환되며 측면에 ACTIVE NOISE CONTROL이라고 되어 있고 예쁘고 은은하게 LED가 들어와서 예쁘고 어두울 때 사용하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최초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가 탑재된 녹스 NX-4 Black Hole 제품의 개봉기와 사용후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필자는 이 헤드셋을 사용하기 전 앱코 해커 B510U PRO Virtual 7.1CH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존 제품보다 유닛이 더 편해 착용감도 편하고 장시간 사용 시 큰 불편함은 없지만 귀에 땀이 찰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이크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고 케이블도 넉넉해서 부족하지 않고 바이브레이션 기능도 생각보다 만족스러워서 가격 대비 상당한 만족감을 준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