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장단점과 설정법

용준이 2020. 8. 28.

loudness equalization(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은 최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중요한 발소리나 주변 환경 소리에 대해 매우 정확하게 들려주어 게임을 할 때 설정을 하는 방법 중 한 가지입니다.

 

그렇다면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설정했을 때 장단점은 무엇인지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장단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의 장점은 발소리와 같은 주변 환경 소리를 매우 정확하게 들려주어 게임을 할 때 정확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주변 환경 소리와 같은 소리 이외에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방향감이 없이 들릴 수 있습니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법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Windows10 기준 작업표시줄의 시계 옆에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소리'를 클릭합니다.

소리 설정창이 표시되는데 상단에 재생 탭을 선택 후 현재 사용 중인 재생장치를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에 들어와 개선 기능 탭을 클릭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항목을 켭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심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 후 이질감이 느껴진다면 해제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