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컴퓨터 전면 패널 사운드 인식불가 해결방법

용준이 2020. 4. 19.

컴퓨터에 전면 패널을 보면 전원버튼을 포함한 USB단자와 헤드셋 단자, 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 패널의 내구성이 크게 좋지 않기 때문에 전면패널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도 인식이 되지 않아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전면 패널에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꽂아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면 헤드셋 단자와 마이크 단자에 꽂아도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는 경우 먼저 메인보드에 오디오 단자를 확인하고 케이블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케이블을 잘 꽂았는데도 불구하고 사운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에 따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전면패널 사운드 인식불가 해결방법

전면패널에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제어판에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클릭하거나 작업관리자의 숨겨진 아이콘을 클릭하여 리얼텍 HD 오디오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오디오 관리자에 들어오면 전면 패널 단자에 꽂아도 인식이 되어 있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하단에 스패너 모양을 클릭하고 '전면판 잭 탐지 사용 중지'를 활성화 하변 전면 패널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헤드셋 단자인 초록색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커넥터 리태스킹 중을 클릭하여 헤드폰을 클릭합니다. 마이크 단자 역시 우클릭을 하여 마이크 입력으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오디오 관리자에서 인식이 되지 않아도 강제로 켜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컴퓨터 전면 패널에 사운드 인식이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디오 관리자에서 전면 패널 잭이 탐지되는 것을 사용 중지하여 강제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