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컴퓨터 소리 안나올 때 해결방법

용준이 2021. 3. 30.

컴퓨터에서 소리가 안 나오게 되면 간혹 당황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이유가 여러 가지 이기 때문에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 장치 정상적으로 꽂았는지 확인하기

가장 먼저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 가장먼저 오디오 장치를 정상적으로 꽂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전면과 후면에 포트가 있는데 재생장치를 잘 꽂았는지 확인을 합니다.

 

보통 스피커나 헤드셋의 경우 초록색 포트이고 마이크는 빨간색 포트에 꽂게 됩니다.

 

 

컴퓨터 볼륨 및 장치 확인하기

두번째로 우측 하단 작업 표시줄에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여 음소거 상태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또한 재생 디바이스가 올바르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볼륨 믹서에서 음소거 여부 확인하기

세 번째로 볼륨 믹서에서 음소거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볼륨 믹서 열기'를 클릭하여 볼륨 믹서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리가 재생되는 프로그램의 소리가 음소거되어 있거나 볼륨이 0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재생장치가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재생장치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소리'를 클릭한 후 재생을 클릭하면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생장치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려고 하는 재생장치가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 후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는 경우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함'으로 선택합니다. 이외에도 속성에서 장치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확인을 하면 대부분 컴퓨터 소리가 안 나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결이 되지 않는 다면 재생장치의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