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다운로드와 사용법

용준이 2019. 12. 25.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원활하게 파일을 관리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낼 때 파일을 압축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다운로드 하고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

반디집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노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그램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이용동의 약관에 동의를 하고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되며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지금 적용"을 클릭하면 파일 확장자 목록이 반디집에 연결됩니다.

 

반디집 사용법

반디집을 실행하면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란색 배경화면에 압축 파일 열기와 새로 압축하기 2개의 메인 메뉴가 있고 상단에 파일, 편집, 찾기, 설정, 보기, 도움말 메뉴가 있습니다.

압축 파일 열기를 클릭하고 압축 파일 된 파일을 클릭하면 압축 파일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열기, 풀기, 새로 압축 등 파일 압축에 대한 메뉴가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새로 압축하기에는 압축할 파일을 추가하여 압축방식을 지정하고 분할 압축을 설정하고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파일관리를 위해 한 개 정도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으니 한 개정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2019/10/25 - 알집을 사용하여 분활압축 하는 방법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