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골드웨이브 음원 자르고 붙이는 방법

용준이 2019. 12. 28.

골드웨이브 음원을 편집하는 가장 기본적인 편집은 불필요한 음원을 자르고 붙이는 것입니다. 음원 편집을 하는 소프트웨어인 골드웨이브로 음원을 자르고 붙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웨이브 음원 자르고 붙이기

골드웨이브를 시작하고 단축키 Ctrl + O를 클릭하거나 상단에 Open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편집할 음원을 열어줍니다.

편집할 음원을 열면 음원의 파형과 함께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이때 양쪽 좌우 끝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잘 보면 파란색으로 된 중괄호의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괄호를 움직여 자를 부분의 음원이나 복사 붙여넣기할 부분을 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 번 자유롭게 움직여 보시기 바랍니다.

음원을 재생하면서 음원을 잘라야 하는 부분을 위에서 말한 파란색 중괄호로 지정을 하고 상단 메뉴바에서 Cut를 클릭해 줍니다. 만약 해당부분을 복사하고 싶다면 복사할 부분을 지정하고 Cut 옆에 Copy를 클릭합니다.

자르기를 하면 해당부분이 사라지고 중괄호가 위 그림처럼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재생을 해보면 해당 부분이 없어진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붙여넣기를 하고 싶다면 위 그림처럼 붙여넣기할 부분에 좌측에 중괄호를 위치하고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후 편집이 완료된 음원은 File → Save as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Save는 저장이고 Save as는 다른이름으로 저장이므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골드웨이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음원을 자르고 필요한 부분을 복사하여 붙여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원을 편집할 때 복사 붙여넣기보다는 자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자르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직접 따라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관련 글
2019/12/20 - 골드웨이브(Goldwave)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