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골드웨이브(Goldwave)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용준이 2019. 12. 20.

일상생활에서 음악은 우리 생활에 항상 곁에 있습니다. 항상 듣는 음악을 편집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학생분이라면 학교 축제나 댄스, 노래를 위해 음악을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음악 편집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캐나다에서 만든 "골드웨이브"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골드 웨이브는 음악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음악을 편집하는데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골드 웨이브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 웨이브(Goldwave) 최신버전 다운방법

인터넷 검색창에 "골드웨이브" 또는 "goldwave"라고 검색하여 골드 웨이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골드 웨이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3가지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가장 좌측에 골드 웨이브 항목에 "Download"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정말 다양한 항목이 표시됩니다. 많은 항목이 표시된다고 해서 놀라실 필요가 없습니다. 각 항목별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최신 버전은 가장 상단에 있는 1번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일 기준으로 2019년 11월 12일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v6.47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①번: 가장 최신 버전의 주 서버

②번: 가장 최신버전의 보조 서버 

③번: 윈도우 스토어 버전

④번: 모바일용 다운로드

⑤번: 구 버전 주 서버 

⑥번: 구 버전 보조 서버

가장 상단에 1번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실행하면 골드 웨이브 설치가 실행됩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한국어로 선택해도 내부 메뉴는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언어 선택이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설치 폴더를 지정하고 자신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하면 골드웨이브 최신 버전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한 최신 버전의 골드 웨이브 화면입니다. 화면 가운데 나오는 안내는 x를 클릭하여 창을 닫고 작업을 하면 됩니다. 골드 웨이브의 내부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 아이콘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간단한 영어이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어로 된 골드 웨이브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구 버전의 골드웨이브를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최신 버전의 골드웨이브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은 가장 최신버전을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골드웨이브에서는 지원하는 포맷과 안전성이 높아 좋지만 한국어로 된 메뉴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구 버전의 골드웨이브를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골드웨이브 최신버전 설치에 많은 도움되셨기 바랍니다.

 

관련 글
2019/01/22 -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와 기능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