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올리기, 공유방법 용량

용준이 2020. 5. 9.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개인용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그외 파일을 옮길때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정말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지만 네이버 클라우드는 우리가 일생생활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과 공유방법, 용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올리기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 후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좌측 상단에 '올리기'버튼을 클릭하여 사진 올릴 수 있으며 사진을 포함한 동영상, 문서, 음악등의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폴더 내에 파일을 모두 올리고 싶으면 '폴더 올리기'를 통해 업로드를 할 수 있으며 단일 파일을 업로드하고자 하는 경우 '파일 올리기'를 통해 사진을 파일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폴더 내에 있는 사진을 모두 올리기 위해 폴더 올리기를 통해 폴더를 선택하여 폴더 내에 사진 109장을 업로드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 올리기가 완료되면 폴더 안에 사진이 모두 업로드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된 사진은 클라우드 상에서 클릭하여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방법(멤버 초대하기)

네이버 클라우드에 파일을 업로드하면 다른사람에게 쉽게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업로드 한 뒤 공유를 통해 가족에게 공유하면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간단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 업로드된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 후 상단에 공유를 클릭하면 '멤버 초대하기'와 'URL 보내기'가 있는데 먼저 멤버 초대하기를 통한 공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멤버 초대를 통한 공유는 초대할 멤버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이 되어 있는 경우 이름 또는 연락처를 통해 쉽게 멤버를 추가할 수 있으며 주소록에 저장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여 멤버를 추가할 수 있고 멤버별 편집 여부를 지정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휴대폰의 경우 메시지로 이메일을 입력한 경우 메일로 공유 초대장이 발송됩니다.

상대방의 경우 도착한 공유 초대장의 링크로 접속하면 수락과 거절을 클릭할 수 있으며 공유한 사람과 나의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락을 클릭한 경우 공유된 폴더 내 파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방법(URL 공유)

멤버를 추가하여 공유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URL을 생성하여 공유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 후 URL 보내기를 클릭하면 URL과 관련한 설정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생성해야 URL이 생성되는데 암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상단에 URL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URL와 암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상대방은 URL로 접속 후 암호를 입력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암호 이외에 유효기간이나 접근 횟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멤버를 추가하여 공유를 하거나 URL을 생성하여 공유를 하는 두개의 방식 모두 공유 후 공유를 취소하고 싶다면 공유한 파일이나 폴더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공유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용량이 있는데 네이버 클라우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30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여 국내 서비스 중에는 최대의 무료 용량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면서 클라우드에 최대 30GB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클라우드에 어느정도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 남은 용량은 어느정도인지 확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네이버 클라우드는 좌측 상단에 현재 클라우드 사용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이용권 구매 > 내 이용현황을 클릭하면 클라우드의 총 사용 용량과 파일의 종류별 사용 용량까지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진, 영상, 문서, 오디오, 기타와 여유 공간까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파일이 어느정도 저장되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더 이용하고 싶은데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월3,000원으로 100GB의 저장공간을 늘려 총 130GB의 저장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월 5,000원으로 200GB, 월 10,000원으로 2TB의 저장공간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고 연간 결제시 추가로 할인이 되므로 저장공간이 부족하신 분은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클라우드의 전반적인 사진을 올리는 방법과 공유방법 그리고 용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는 국내 기업이다 보니 국내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국내 최대인 30GB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시는 분은 무료로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