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전자책 정기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 Yes24 북클럽, 리디북스 비교

용준이 2020. 6. 19.

요즘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보려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요즘 종이가 아닌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도서를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전자책 정기구독을 통해 책을 읽으시는 분이나 새롭게 전자책을 읽고자 하시는 분에게 밀리의 서재, Yes24 북클럽, 리디 셀렉트의 서비스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2017년에 출시된 무제한으로 독서를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월정액 독서 앱으로 신간부터 베스트셀러, 장르문학까지 매월 1,000여권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윈도우 PC 뷰어, 크레마 기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을 할 수 있고 오디오북에 일종인 리딩북 기능을 지원하여 책의 내용을 30분 정도로 요약해주어 어려운 책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고 실제로 종이책을 받아 볼 수 있는 이용권도 서비스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2가지의 이용권으로 나누어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이용권 모두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전자책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 오디오 북과 챗 북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은 일반 정기구독과 달리 최고 작가의 신작을 종이책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밀리의 서재 전자책 정기구독은 월 9,900원이고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은 월 15,900원입니다.

위 가격은 웹사이트를 통해 결제 시 결제되는 금액이며 밀리의 서재 앱 등을 통해 결제 시 결제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가급적 웹 페이지에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Yes24 북클럽

Yes24는 국내의 최대 온라인 서점으로 실제로 책을 구매하여 받아볼 수 있다. 이런 Yes24에서도 ebook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바로 Yes24 북클럽이다.

Yes24 북클럽은 베스트셀러부터 신간까지 많은 ebook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 무엇보다 파격적인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

Yes24 북클럽의 요금제를 살펴보면 총 3가지의 요금제가 있는데 북클럽 X FLO 99요금제는 FLO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이기 때문에 논외로 하고 일반 스탠다드 55요금제와 프리미엄 77요금제를 살 펴보면 스탠다드 55요금제는 월 요금에 5,500원으로 파격적인 가격으로 ebook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77요금제는 월 7,700원으로 다른 ebook 서비스 월정액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이고 스탠다드 요금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독서지원 북클럽 머니를 이용할 수 있다.

55요금제와 77요금제 모두 첫 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ebook 무제한 독서가 가능하지만 프리미엄 77요금제에서만 독서지원 북클럽 머니를 사용할 수 있다.

 

 

리디북스

리디북스는 신간부터 베스트셀러, 만화, 잡지 등의 전자책을 제공하며 전자책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EPUB 형태 전자책의 경우 듣기 기능을 통해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데 속도와 목소리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리디북스는 월 9,900원으로 베스트셀러와 프리미엄 아티클까지 모든 ebook을 읽을 수 있으며 첫 달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마치며

밀리의 서재, Yes24 북클럽, 리디북스 3종류의 전자책 정기구독 서비스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다양한 ebook을 볼 수 있고 UI 역시 깔끔하지만 리딩북을 이용 시 가끔씩 끊김 현상이 있었으며 Yes24 북클럽의 경우 가격은 타사와 비교했을 때 매우 저렴하지만 내가 원하는 도서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리디북스는 깔끔한 UI와 핵심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3개의 서비스 모두 첫 달은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독서 서비스를 찾아 이용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