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검로드(Gumroad) 이용방법

용준이 2020. 6. 22.

해외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의 창작물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Etsy나 Creative Market을 통해 많이 사용하시는데 이곳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Gumroad가 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Gumroad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검로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로드 홈페이지에서 해외를 포함하여 다양한 크리에디터들이 올린 창작물을 무료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로드 이용방법

일단 아래 링크를 통해서 검로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로드에서 창작물을 구매하는 입장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로드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검색창에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는 것을 검색하면 되는데 지금은 Discover를 Everything으로 변경 후 검색을 하면됩니다.

필자는 굿노트의 속지를 예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Goodnotes를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이 검색되게 되는데 가격, 순위, 파일의 확장자 등으로 필터를 적용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표지에 노란색으로 금액이 적혀있는 부분을 확인해보면 $로 표시가 되어 있고 $1+나 $15+, $27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숫자 뒤에 +가 붙은 것은 최소 금액이고 다운로드를 받는 사람이 가격을 책정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가 붙어있지 않는 것은 해당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항목을 찾았으면 항목을 클릭해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봅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후 구매를 하려면 가격을 입력 후 Add to cart를 클릭하면 cart에 해당 상품이 담기게 됩니다. 만약 가격에 +가 없다면 해당 금액 그대로 카트에 담기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를 확인해보면 내가 입력한 가격드로 카트에 담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구매를 원하면 Checkout를 클릭합니다.

체크아웃을 클릭하면 이메일을 적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이메일로 해당 상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함께 전송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을 적고 카드번호를 입력하거나 PayPal을 통해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 영수증과 함께 결제한 상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상품이 마음에 든다면 rating를 매겨주면 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결제 완료 후 다운로드를 받지 못하였더라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제 완료 후 이메일로 상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되기 때문에 View content를 클릭하면 위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창작자의 창작물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중 한 곳인 검로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굿노트의 서식이나 속지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검색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