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유튜브 채널 멤버십 가입방법

용준이 2020. 6. 24.

유튜브에 유료 멤버십인 유튜브 프리미엄이 있다면 유튜브 각 채널에도 유료 멤버십이 존재하여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를 정기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유튜브에 채널 멤버십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멤버십 가입방법

유튜브 채널 멤버십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멤버십 가능한 채널을 찾습니다. 특정 조건을 갖추게 된다면 채널 구독 버튼 옆에 '가입'버튼이 새롭게 생기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 멤버십을 가입하기 위해 가입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2020년 6월 30일까지 한정이벤트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에 한해 채널 멤버십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체험 회원과 가족 요금제 회원은 제외됩니다.

무료 채널 멤버십으로 가입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4,990원으로 4,990원을 포함한 이하의 등급의 가격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무료 채널 멤버십은 대한민국, 브라질, 아일랜드, 일본, 영국 5개의 나라에서만 진행되며 무료 채널 멤버십 가입 후 한달동안 혜택이 지속됩니다.

가입을 클릭하면 채널의 설정에 따라 가입 등급이 여러개 있을 수 있고 한 개의 멤버십만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4,990원까지 무료 멤버십으로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이상 등급은 유료로 지불을 해야 합니다.

4,990원 이하의 등급에서 가입을 클릭하면 무료로 가입했다는 창이 표시되고 혜택보기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멤버십 부분을 확인해보면 업그레이드하여 더 높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널 멤버십에 대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 관련 탭에서 채널 멤버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유튜브 채널 멤버십 가입방법과 무료로 채널 멤버십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 세계 5개국을 대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무료로 채널 멤버십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혜택이 종료되기 전에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는 채널 멤버십에 무료로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