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삼성 SSD 850 PRO 속도 측정및 2년 사용 리뷰

용준이 2018. 8. 9.

오늘은 제가 C드라이브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 SSD 850 PRO를 속도측정 해보고 제가 약 2년동안 사용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삼성의 SSD를 2016년에 구입하여 지금까지 약 2년간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속도 측정에 앞서 저는 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를 통해 속도 측정을 하였습니다. 사용자에 설정과 사용중인 용량에 따라 속도는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다운로드 하러 가기

속도를 측정한 결과 입니다. 사용방법은 위에 관련글에 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SSD의 최고속도는 읽기 561.2MB 쓰기 520.2MB가 나왔습니다. 사람이 체감하는 속도역시 읽기403.4MB 쓰기358.1MB로 나쁘지 않는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박스에 뒷면에 제품에 최고속도가 나와있습니다. 읽기 550MB 쓰기 520MB로 제가 측정한 값이 높게 나왔습니다. 박스에 최고속도보다 낮게 나온다면 기분이 나쁠 것 같았는데 높게 나오니 기분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삼성 SSD 850 PRO 256GB모델의 최고속도 보다 조금 더 높게 나왔습니다.


다음으로 사용 리뷰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고클린을 이용하여 제 SSD의 상태를 보고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2604시간 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하기

삼성SSD를 구입하면 삼성 SSD Magician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이그레이션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삼성 SSD Magician를 설치하여 보니 누적 사용량이 10.4TB입니다. 이렇게 제가 짧게 2년정도를 사용하였지만 누적 10TB정도를 사용하였는데 제품에 내구성이 150TB정도이니 2년동안 10%도 사용하지 못한것 입니다. 나름 사용량만 가지고 계산을 한다면 70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기 떄문에 수명에 큰 문제를 가지지 말고 사용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2년동안 사용을 하면서 별다른 문제를 느끼지 못하였기 떄문에 SSD를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하셨다면 요즘 SSD가격이 많이 내려갔기 떄문에 한번 SSD에 투자를 하셔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유용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시고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