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갤럭시 워치 기능 살펴보기

용준이 2018. 8. 13.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8월 10일에 공개된 갤럭시 워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10일에는 갤럭시 노트9,갤럭시 워치,갤럭시 탭 S4이렇게 3종이 출시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 스펙 살펴보기

갤럭시 탭 S4 스펙 살펴보기

삼성전자는 올해 기어 S4가 아닌 스마트워치에도 통합된 스마트기기와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한다고 브랜드 이름을 갤럭시 워치로 변경하였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워치 입니다. 갤럭시 워치는 크게 42mm와 46mm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에 제품은 46mm실버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품중 가장 큰 갤럭시 워치 입니다. 색상은 오닉스 블랙,딥 오션 블루,현무암 회색 이렇게 3가지의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상당히 고급진 시계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제품은 42mm미드 나잇 블랙 제품으로 색상은 오닉스 블랙, 코스모 퍼플, 달 회색,테라코타 레드, 라임 옐로우등 5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42mm로즈 골드 제품은 개인적으로 여성 사용자들에게 맞춤 컬러가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컬러로는 핑크 베이지, 클라우드 그레이, 내추럴 브라운등 3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의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NFC 삼성페이를 지원하여 지갑을 들고나기지 않아도 손쉽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 IOT기능을 사용하여 TV,로봇청소기,에어컨과 같은 다른 물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수가 지원되며 Alwats On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실시간 스트레스 관리,정교한 수면 패턴분석, 개인 브리핑,일정관리,운동 정보등을 지원하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워치의 스펙은 타이젠 기반으로 만들어진 웨어러블이며 배터리 용량은 46mm/42mm 각각 472/270mAh를 가지고 있습니다. 46mm모델은 최대 168시간,42mm모델은 최대 120시간 지속이 되지만 앱과 여려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