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울트라 와이트 29WK600

용준이 2018. 7.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색다른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카테고리인 IT·컴퓨터 카테고리에서 IT와 컴퓨터에 관련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금 말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모니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LG전자 울트라 와이드 29WK600 모니터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니터에 대한 스펙입니다. LG전자 29WK600모델은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 좌우 시야각은 178도로 매우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으며 21:9의 화면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2560X1080으로 WFHD해상도입니다. 이외에 HDR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장 스피커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먼저 21:9비율을 채택하고 있어 사진과 같이 영화와 멀티 태스킹에 매우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영화의 비율이 맞다면 위아래에 검은색 화면이 없이 꽉 찬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어 몰입갑있게 영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좌:LG전자 29WK600에서 프리미어프로를 실행시킨 모습 우:삼성전자24D300에서 프리미어프로를 실행시킨 모습
좌:LG전자 29WK600에서 Excel를 실행시킨 모습 우:삼성전자24D300에서  Excel 를 실행시킨 모습

위에 예시를 보여 드렸는데 짐작이 가시나요? 좌측에 있는 화면의 경우 현재 리뷰를 하고 있는 29WK600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우측에 화면은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24인치 16:9의 비율을 가진 24D300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한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타임라인이 길게 보여 편집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고 Exsel의 경우 AI열까지 보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네이버]

다음으로 29WK600에는 HDR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HDR이란 디지털 영상에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밝기의 범위(Dynamic Range)를 확장시키는 기술을 말합니다. 최근에 HDR을 적용한 많은 미디어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HDR이 적용된 모니터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좌:HDR미적용 사진  우:HDR적용사진

사진으로 HDR를 적용한 사진과 적용하지 않은 사진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HDR을 적용한 오른쪽이 훨씬 현실같이 보입니다. 특히 우측에 나무 아래에 있는 그림자의 차이가 또렸하게 보입니다.

이외에도 게임관련 다양한 모드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크 맵 모드와 조준 선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장 스피커에 관한 리뷰입니다.

 

위 영상을 보시면 내장 스피커의 소리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스피커가 없는 저로서는 나름 괜찮은 소리인 것 같습니다. 크게 음질이 떨어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PC 스피커가 없으시다면 대체제로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29WK600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21:9의 화면비율로 효율적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였고 HDR도 나름 만족하였습니다. 내장 스피커도 못 들을 정도는 아니어서 저는 10점 만점에 9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