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애플워치 4 기능과 스펙 총정리

용준이 2018. 9. 18.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새롭게 공개한 애플워치 4의 기능과 스펙 디자인등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4의 공개로 기본적인 성능이 우수해 많은 사랑을 받던 애플워치 1세대가 단종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이어서 애플워치 4에 대한 소개를 이어 가겠습니다. 우선 글을 읽기 전에 아래에 이미지의 좌측은 애플워치 4에대한 설명이며 우측은 애플워치 3에 대한 설명입니다. 따라서 전작인 애플워치3와 어떠한 점이 달라졌는지 확인을 하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Max 기능,스펙,가격 확인하기

아이폰 XR 기능, 스펙, 가격 확인하기


외관


우선 전체적으로 애플워치의 외관은 많이 곡선이 생긴 것 같습니다. 전작에 비해 곡선이 많이 늘어나 끝이 둥그런 직사각형모양이 되었습니다.그리고 우측에 다이얼 또한 빨간색에서 테두리만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스펙


※여기서 부터는 좌측 애플워치4,우측 애플워치3이므로 비교하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애플워치4로 오면서 전체적인 디스플레이의 면적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 38mm의 애플워치3에서 4로 넘어오면서 같은 크기이지만 디스플레이의 면적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함께공개한 아이폰과 마찬가지고 디스플레이의 면적이 상당하게 커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대비 애플워치4는 두께가 0.7mm줄어들었으며 프로세서 역시 64비트 듀얼코어 S4 프로세서를 탑제하여 기존보다 2배더 빠른 프로세서의 속도를 기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워치4에는 전기 심박 센서라는 것이 새롭게 들어갔으며 기존 광학 심박센서가 아닌 2세대의 광학 심박 센서가 탑제 되었습니다. 또한 넘어짐을 감지하는 센서도 들어갔습니다.

애플워치4와 애플워치3의 전체적인 디자인차이와 색상을 한눈에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애플워치4에서는 실버,스페이스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에 다양한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기능으로는 gps가 탑제되었고 기압고도계,방수,전기 심박 센서, 향상된 가속도계, 저장공간16GB등을 탑제하여 조금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넘어짐을 감지하여 긴급전화를 보낼 수 도 있습니다.


애플워치4의 44mm의 디스플레이는 368 X 448픽셀을 가지고 있고 40mm는 324 X 394크기에 디스프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OLED디스플레이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칩셋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렸기 떄문에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최대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

가격의 경우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지 않기떄문에 정확한 가격은 예측을 하기 어렵습니다. 출시일 역시 한국은 1,2차에서 제외되어 계속해서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추후 가격이 공개된다면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애플워치의 기능과 스펙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기능과 스펙 확인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