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컴퓨터를 최적화 시켜주는 고클린 사용방법

용준이 2018. 8. 1.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소개해드리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클린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컴퓨터의 시스템을 최적화 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클린의 용량은 2MB로 큰저장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컴퓨터에 설치하시고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최적화시켜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클린은 무료 응용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에 고클릭이라고 검색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클린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고클린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것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비스 관리 입니다. 서비스 관리는 컴퓨터의 불필요한 서비스를 시작/중지하는 곳 입니다. 대부분 불필요한 서비스 이므로 저도 대부분 중지를 시켜놓았습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 시킴으로 부팅의 속도가 빨라지고 인터넷 속도가 느릴떄 어느정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음으로 부팅에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시작 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대부분 처음 고클린을 설치하시게 되면 시작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으실 겁니다. 좌측에 중요부분에 표시가 된것을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체크하여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큰맘먹고 삭제를 하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떄문에 맘편안하게 삭제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윈도우즈 프로세스초기화 입니다. 렉이 걸리거나 컴퓨터가 느릴떄 윈도우 운영체제사용에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제외한 모든것을 종료시키기 떄문에 조금은 쾌적하게 PC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저장되지 않은 것은 모두 삭제되기 떄문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 입니다. 바로 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의 온도를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요즘같이 재난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컴퓨터 본체의 위치가 구석에 있다보니 컴퓨터의 온도가 쉽게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떄문에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시거나 컴퓨터가 자주 다운이 된다면 CPU와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100도에 가깝다면 본체 내부를 한번 청소해 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 입니다. 저의 경우 공랭쿨러를 사용하기 떄문에 CPU의 온도는 비교적 낮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CPU쿨러를 청소를 했어도 CPU의 온도가 높다면 CPU쿨러를 교체하시거나 공랭쿨러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고클린에는 엑티브 엑스 삭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불필요한 엑티브 엑스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셧다면 공감과 궁금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