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

용준이 2018. 12. 19.

요즘은 컴퓨터를 구매하실 떄 대기업의 완제품 보다는 개인의 사용의 목적과 비용부분에 맞추어 원하는 부품을 선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게 컴퓨터를 구매하는 조립식 컴퓨터를 많이들 구매하실 것 입니다. 오늘은 조립식 컴퓨터에서도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글을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게임등이 고사양이 되고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지포스 계열과 라데온 계열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포스 계열의 외장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손 쉽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https://kr.nvidia.com/object/geforce-experience-download-kr.html

위 링크를 통해 손쉽게 그래픽 카드를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외에도 게임 최적화와 녹화 기능이 있으므로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꼭 설치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로그인을 하시면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이 표시됩니다. 게임 최적화와 녹화를 하는 방법은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에 녹색으로 "홈"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옆에 회색으로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그래픽카드의 종류에 따라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검색하고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우측에 다운로드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필자는 GTX 1060 6G를 사용중인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좌측에 설치 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버전과 릴리즈 날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그래픽카드의 새로운 드라이버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빠른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항목이 있습니다. 그냥 "빠른 설치"를 누르시면 간편하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 항목의 경우 설치 할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설치"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후 설치가 되며 이떄는 모니터가 검정색화면으로 깜빡일 수 있기 떄문에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중일 떄는 가급적이면 컴퓨터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라이버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설치 완료"창이 뜨게 되며 닫기버튼을 누르시고 원래대로 PC를 사요하시면 됩니다. 자주자주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하시면 소요시간은 그리 길지 않으며 15분 내외로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누적된 업데이트 사항이 많아 시간이 많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여유 있을 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