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유틸리티)

무료 원격연결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방법 정리!!

용준이 2018. 12. 18.

원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친구나 지인의 컴퓨터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등 그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원격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원격프로그램인 "팀뷰어"의 사용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https://www.teamviewer.com/ko/download/windows/

팀뷰어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위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으며 자신이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위의 링크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의 다운로드 링크 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떄 다양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개인용/비상업용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원격연결을 하기위해서 상대방의 PC와 연결을 하기위한 본인의PC에 모두 팀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상대방의 PC에서 팀뷰어를 실행하여 좌측에 보이는 "귀하의 ID"와 아래에 "비밀번호"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원격으로 연결할 PC에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상대방의 PC를 원격으로 연결 할 PC에서의 팀뷰어 창입니다. 우측에 "파트너 ID"부분에 아까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ID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연결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팀뷰터 창에 표시되었던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온"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처럼 원격으로 연결 되어 상대방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21:9 비율을 가진 데스크탑을 노트북이 원격으로 연결을 시도한 화면입니다. 팀뷰어는 원격으로 연결한 창이 따로 표시 되므로 위의 이미지 처럼 PC의 화면 비율 그래로 전송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원격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우측 하단에 원격 연결 상태가 표시가 됨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팀뷰어의 또 다른 기능


팀 뷰어는 원격 연결 이외에도 파일 전송과 화상회의 전화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