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구매후기

용준이 2023. 11. 5.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구매후기

올해 초 LG그램 노트북을 구매하여 노트북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책상에서 두고 사용할 때 노트북 거치대가 아닌 독서대에 두고 사용하였는데 노트북용 거치대가 아니다 보니 통풍에 문제가 있어 노트북 거치대를 검색하던 중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를 알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 거치대는 튼튼해야하고 알루미늄 소재를 원하였는데 해당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포장상태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포장상태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는 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박스 안에는 별다른 포장재 없니 제품과 간단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포장이 매우 간단하지만 제품에 충격이 가게 되는 포장상태인 것 같습니다.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구매후기

노트북 거치대 하단부

먼저 제품 하단을 보면 미끄러움 방지를 위한 패드가 네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고 각도 조절 기둥과 연결되어 고정하는 볼트가 3개 있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각도 조절 연결부노트북 거치대 각도 조절 모습

각도를 조절하는 암은 이렇게 되어 있는데 처음에 장력이 너무 세서 조절하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각도를 조절하고 옆에서 보면 다음과 같이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노트북을 거치하는데 각도 조절이 빡빡한 것이 좋지만 한 번 각도를 고정해 두고 사용하는 집이나 회사 등의 환경이 아닌 휴대용으로 사용하실 분이라면 해당 제품은 추천드리기에 힘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재질이 알루미늄 재질이라 무게도 무섭고 각도를 조절하는 것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휴대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하단부

노트북을 거치하는 곳에는 노트북 통풍을 위한 구멍이 뚫려있어서 노트북 발열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홈플래닛 노트북 거치대 모습노트북 거치대 실제 노트북 거치 모습

제품에 상판도 커서 큰 화면에 노트북도 거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노트북은 그램 16인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제품도 문제 없이 제품 거치가 가능했습니다.

 

마치며

전반적으로 알루미늄 재질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다양하게 각도를 조절하여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각도를 조절하는데 너무나 큰 힘이 들어가는 점은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거치대를 집이나 회사 등 고정하여 사용하는 경우 한 번 각도를 조절하면 이후 조절할 일이 없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