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애플페이 사용후기 및 결제내역 확인방법

용준이 2023. 3. 24.

3월 21일 애플페이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고 초기 비자 카드에 대한 문제로 등록이 지연되는 문제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어가고 있습니다.

필자도 비자카드를 등록 후 사용 등록 문자가 오지 않아 재등록을 여러번 했는데 이로 인해 재등록한 만큼 사용가능 문자를 기다려야 해서 오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고 애플페이를 실제로 사용한 후기와 결제내역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사용후기 및 결제내역 확인방법

사용후기

필자는 현재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CU에 가서 아이폰으로 먼저 애플페이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결제 시 옆 버튼을 두 번 클릭하여 바로 페이스 ID로 인증을 하고 결제 단말기에 가져가는 도중에 결제가 되었습니다.

정말 빠르게 결제가 되었는데 애플워치로도 결제를 해보기 위해 GS25로 가서도 결제를 해보았습니다.

측면에 버튼을 두번 클릭하고 애플워치의 화면을 결제단말기에 가져가니 띠링! 소리와 함께 바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애플페이를 통해 결제를 해보니 정말 빠르게 결제가 되고 번거로운 과정 없이 자연스럽게 결제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결제내역 확인방법

아이폰에서 결제한 내역은 '지갑'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결제한 가맹점의 위치도 지도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애플워치로 결제한 내역은 'Watch' 앱에서 '지갑 및 Apple'를 클릭 후 등록된 카드를 선택하여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atch 앱이아닌 애플워치 자체로도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 결제한 내역을 한곳에서 보는 것은 불가능하고 결제한 단말기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결제 후 현대카드 앱을 통해 확인을 해보니 애플페이를 통해 결제한 내역은 애플페이 로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애플페이 사용후기와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페이의 NFC방식이 정말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고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결제를 할 수 있다 보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결제 단말기에 대한 보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 수가 늘어나고 교통카드까지 지원을 한다면 지갑 없이 외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