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ETS2&ATS 자유시점과 순간이동 설정하기

용준이 2018. 8. 5.

오늘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트럭 시뮬레이터에서 본인의 트럭이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일 떄 사용하는 순간이동과 시점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시점을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방법

가장 먼저 내PC(내 컴퓨터)→문서→Euro Truck Simulator 2(American Truck Simulator)로 들어가셔서 파일중에 config파일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config를 마우스 우클릭후 연결프로그램에서 메모장을 선택하셔서 메모장으로 config파일을 열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자유시점과 순간이동을 하기위한 설정입니다. 그림에 표시된 빨간색 부분을 모두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uset g_developer "0"을 1로 변경 합니다. 

*uset g_console "0"을 1로 변경 합니다. 

uset g_flyspeed는 자유시점의 속도로 1~500사이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flyspeed는 100으로 설정하여도 속도가 매우 빠르기 떄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잘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첨부 파일로 config파일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은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1.2.10s버전을 기준으로 2018년 8월 5일에 올린 파일임을 미리 밝힙니다.

config.cfg
다운로드

 

 

사용방법

자유시점을 하기 위해 가로줄에 있는 숫자기 0을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이후 숫자 넘버패드 4, 5, 6, 8을 사용하여 좌우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은 자유시점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트럭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순간이동은 자유시점으로 움직인후 F9를 누르시면 트럭이 스폰됩니다. 이후 운전석 카메라 버튼 1번을 이용하여 다시 ETS2&ATS를 즐기시면 됩니다.

 

그렀다면 자유시점과 순간이동으로 재미있는 유로트럭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