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리뷰-개인 트레일러 편

용준이 2018. 8. 12.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바로 8월 10일 늦은밤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공개베타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1.32의 바뀐 다양한 것중 개인 트레일러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개인 트레일러에 관해서 자세하게 리뷰를 진행하는 것이기 떄문에 다른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롭게 생긴 트레일러를 들어가면 위에 GIF처럼 3페이지에 걸쳐 트레일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로우배드2종류가 있고 나머지는 컨테이너의 종류에 따라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먼저 로우배드먼저 트레일러 먼저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로우배드트레일러는 싱글 트레일러만 존재하면 바디는 다음과 같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트레일러의 샤시 입니다. 트레일러의 샤시는 위에 사진과 같이 6가지가 있으며 각 샤시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6가지의 종류중 하단에 3가지의 샤시에 노란색 바퀴로 표시되는 것은 트레일러의 해당 바퀴축이 조향이 된다는 표시입니다.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제 헤비카고가 아니여도 개인 트레일러의 길이가 조금 길다보니 바퀴도 조향이 됩니다.

위에 사진처럼 트레일러 2축과 3축이 일정 비율로 조향이 됩니다.

로우배드 트레일러의 색상은 보시는 것처럼 5가지로 매우 심플합니다.

다음으로 트레일러를 튜닝하는 부분입니다. 바퀴와 트레일러의 좌측에 LED부분은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일러의 사이드는 3가지로 튜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후면의 LED부분과 흙바지는 각각2가지로 튜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의 후면 좌측 튜닝 부분입니다. 총 7가지가 준비 되어있으며 사이드 스커트와 스페어 타이어등 현실반영이 최대로 되어있습니다.

다음으로 컨테이너 형식의 트레일러 입니다. 컨테이너 종류는 싱글,더블,B-더블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더블은 앞트레일러가 길고 뒤에 트레일러의 길이가 짧은 반면 B-더블의 경우 앞뒤 트레일러의 길이가 모두 일정합니다. 사진상으로는 두개의 트레일러의 길이는 같은 것 같지만 축의 위치에 따라 운전의 난이도가 달라지기 떄문에 샤시 종류를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컨테이너의 타입을 소개하겠습니다.컨테이너 타입은 일반,건조?,냉동컨테이너 크게 3가지로 구분되며 사이드에 문이 있는 것과 바닥이 움직이는 것으로 좀더 세분화 되어 나누어 집니다.

싱글 컨테이너의 경우 위에 로우배드와 샤시의 종류가 같은 반면 더블트레일러의 경우 3+1,3+2,3+3으로 크게 샤시가 나뉘며3+2의 경우 뒷쪽 트레일러의 1축이 리프팅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의 차이가 있습니다. 

두개의 트레일러 길이가 같은 B-더블 트레일러의 경우 2+2,3+2+3+3으로 크게 나뉘며 가장 하단에 있는 경우 3+3에 가장 뒤에 있는 축이 조향이 됩니다. 샤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컨테이너 도색입니다. 로우배드와 다르게 컨테이너는 17종의 페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기존과 달리 새롭게 컨테이너 페이트로 나온 것은 커스텀1,2,3과 Crystal Ray입니다. 개인적으로 Crystal Ray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냉동 컨테이너를 선택했을 떄 튜닝을 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냉방을 할 수 있는 기계가 3가지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드와 후면 부분은 로우배드와 동일 하기 떄문에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렇게 트레일러 딜러에서 트레일러를 구매하고 트레일러를 토킹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생긴 트레일러 매니저에 들어가서 본인이 구입한 트레일러를 USE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트레일러를 구입할 떄 지정했던 차고지에 이렇게 트레일러가 있습니다. 이 트레일러를 연결하면 됩니다. 이후 배송시장에서 카고마켓을 통해 화물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로드배드의 경우 압력탱크,통기수갱,코일,대리석 블록,사각배관,대리석등 현실에서 처럼 로우배드에 실리는 화물을 배송할 수 있고 컨테이너의 경우 냉동이라면 식료품과 같은 냉동식품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처럼 트레일러의 종류에 따라 냉동과 건조등 다양한 옵션에 따라 배송을 할 수 있는 것이 다릅니다. 정말 유로트럭2가 점점 현실처럼 바뀌고 있습니다.

화물 배송을 할 경우 카고마켓에서 짐을 잡고 회사에 도착해서 카고마켓에서 짐을 정한뒤 트레일러를 주차하면 위 사진처럼 화물이 상차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물 상차시간은 50분 정도가 소요 됩니다.


저는 개인트레일러를 로우배드와 컨테이너 이렇게 2대 구매하였습니다. 앞으로 조금 느낌이 색다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말 GIF사진을 만들기 위해 모두 80장 가까히 사진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트레일러 이외에 달라진 것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32 오픈베타리뷰의 글 순서는 개인트레일러,독일 리빌딩,총정리 순서이므로 이해를 위해 순서를 지켜주시기 바라며 아래에서 이미지와 글을 누르시면 해당하는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리뷰-독일 리빌딩편

▲유로트럭2 1.32 오픈베타 총정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궁금한 점은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