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해외원화결제 사전차단 서비스로 수수료 아끼기

용준이 2021. 4. 11.

최근에 스팀에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로 게임을 구매하였는데 카드사에서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되는 경우 추가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것과 함께 현지 통화거래가 유리하다는 내용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원화결제를 하게될 경우 사전 차단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해외에서 원화결제가 차단되어 이중으로 부과되는 수수료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카드사별로 다르다.

해외 결제 시 적용되는 수수료는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 결제 수수료 전신환수수료로 이루어져 있다. 국제 브랜드 수수료는 해외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Visa / Master는 1%, AMEX는 1.4%이다.

해외결제 수수료는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신한카드, 현대카드가 0.18%로 가장 낮고 우리 카드가 0.3%로 가장 높다. 또한 체크카드의 경우 농협카드, 하나카드의 경우 해외 결제 시 이용수수료가 건당 US$0.5로 청구되기 때문에 결제금액이 크면 해당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해외에서 결제 시에는 무조건 현지통화로 결제하자

대부분의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이용해 해외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 대부분은 달러를 통해 결제가 된다. 필자의 경우 스팀에서 19,000원인 게임을 결제하였더니 해외 승인은 19,000원이지만 수수료가 더 부과되어 19,443원이 인출되었다. 필자의 경우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바로 인출되었지만 신용카드의 경우 추후 결제일에 인출이 될 것이다.

 

달러로 결제하는 경우 수수료가 한번만 부과되지만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되니 이중으로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해외 결제를 할 경우 원화가 아닌 달러로 결제를 해야 할 것이다.

 

 

해외 원화결제 사전 차단 서비스 신청방법

해외에서 현지 통화가 아닌 원화로 결제하는 경우를 미리 막는 서비스인 '해외 원화결제(DCC) 사전 차단 서비스'는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해도 승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신청해두면 추가 수수료가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신청은 카드사 고객센터나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필자의 경우 카드사에서 온 문자에 링크를 클릭하니 카드사로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화면에 등록을 클릭하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로그인을 하게 되면 본인의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 카드를 선택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기위해 카드의 정보를 입력 후 '등록 완료'를 클릭하면 본인인증이 끝나게 됩니다.

본인인증이 끝나고 서비스를 등록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표시되는데 등록을 클릭한 후 확인을 해보면 '원화결제 차단 등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외 원화결제 사전 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