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지쿠터 요금과 미성년자 타는 법 정리

용준이 2020. 10. 27.

공유 킥보드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주변에서 공유 킥보드를 타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유 킥보드 서비스 중에 지쿠터 요금과 타는 법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쿠터 요금

지쿠터의 이용 요금은 10월 26일부터 인상된 요금으로 적용되는데 이용요금이 인상되는 이유는 제삼자의 대인대물 손해까지도 보장이 가능한 보험으로 변경하게 되면서 소폭 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상폭이 크지 않아 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잠금해제 시 300원, 이후 추가 1분당 기기별로 상이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기기별로 추가 1분당 적용되는 요금은 지쿠터 130원, 지쿠터 Pro 150원, 지쿠터 K 180원입니다. 지쿠터 Pro를 기준으로 약 30분 이용 시 4,650원에서 4,800원으로 15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전동 킥보드가 있다면 택시를 타고 가야하는 거리를 킥보드를 타고 간다면 지쿠터의 요금이 그렇게 비싼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쿠터 타는 법

지쿠터를 타는 방법은 어플을 켜고 지도에서 지쿠터를 찾은 후 탑승한 지쿠터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알림과 함께 잠금이 해제되며 이후 이용을 하면됩니다.

지쿠터는 멈춰 버튼과 뒷바퀴에 커버를 밟아서 멈출 수 있고 지쿠터 Pro는 왼손 브레이크로만 멈추게 되면 탑승 후 통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가로수 옆이나 자전거 거치대에 주차하면 됩니다.

지쿠터는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 운전면허 인증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법이 개정되어 운전면허 없이도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아직 시행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만 16세부터 취득이 가능한 2종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 또는 1~2종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전동 킥보드를 탑승할 때는 음주 후 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지쿠터 어플을 열어서 확인을 해보면 지도에서 지쿠터를 찾아서 확인을 해보면 지쿠터 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 QR코드 스캔을 하면 잠금이 풀리게되고 탑승 후 빨간색 주차 금지구역을 피해 탑승 완료를 하면 이용 금액이 지불되게 됩니다.

 

지쿠터 요금과 미성년자가 탑승을 할 수 있는지 타는 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미성년자도 운전면허가 있다면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 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