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갤럭시 탭 S6 S펜 그립갑 높이는 방법

용준이 2020. 9. 22.

갤럭시 탭을 구매하면 S펜을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기본적으로 S펜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S펜이 얇다 보니 실제로 사용을 하며 필기를 해보면 필기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최근에 필자가 중고로 구매한 갤럭시 탭 S6의 S펜의 그립감이 좋지 않아 여러가지 고민을 하던 중 갤럭시 탭 S펜의 그립감을 올려줄 아이템을 발견하여 그립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펜 그립감 높이는 방법

갤럭시 탭 S펜의 굵기가 많이 굵어졌다고 하지만 연필이나 볼펜등을 쥘 때보다 조금은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아이템이 바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파스텔 펜 그립이라는 친구입니다.

 

해당 제품은 다이소 문구코너를 잘 살펴보면 구석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가격은 1,000원으로 10개가 들어있는 것을 보면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구코너의 필기구 쪽에 구석에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 후 2개를 거내 S펜에 실제로 끼워보았습니다. 필자는 1개로는 부족한 것 같아서 2개를 끼웠는데 2개를 붙이지 않고 어느 정도 거리를 두어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끼웠습니다.

 

실제로 필기를 하다보면 지우개를 사용하는 일이 많이 때문에 버튼을 누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거리를 두고 끼워주면 원할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파스텔 펜 그립톡을 장착하고 난 뒤 필기를 하는 모습니다. 기존보다 두께감이 있어 안정적으로 필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립감이 좋아졌다는 장점과 함께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립톡을 장착하게 되면 태블릿 후면에 장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S펜 충전을 할 때는 반드시 그립톡을 제거 후 충전을 시키고 다시 사용할 때 장착을 해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갤럭시 탭에서도 필기를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졌는데 앞으로 나올 태블릿에서도 S펜이 조금 더 두꺼워져서 그립감이 더 연필이나 볼펜 같아지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