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애플워치 6세대 기능 가격 출시일 정리

용준이 2020. 9. 20.

애플이 매년 9월에 개최한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8세대, 그리고 애플 워치 6세대와 애플 워치 SE를 공개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8세대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같고 애플 워치 2종 중 이번 글에서는 애플 워치 6세대에 대해 자세하세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 기능 간편 소개

애플 워치 6세대의 핵심기능을 몇가지 살펴보면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고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착용자의 심장건강에 주목하고 다양한 운동을 기록하고 수면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제 애플워치 6세대에 각 기능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 기능

애플워치 6세대에서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인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중 산소포화도는 혈액 내 산소가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애플 워치 6세대는 적외선 LED가 손목 내 혈관에 비추면 반사되는 빛의 양을 포토다이오드가 측정 후 알고리즘이 분석 후 산소포화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6세대에는 상시 측정이 가능한 고도계가 탑재되면서 등산을 하거나 달리기를 하는등 고도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운동 종목을 지원해서 원하는 운동을 선택 후 운동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에서 새로운 수면 앱을 통해 잠자리에 드는 동안 수면을 측정하여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시 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로 손목을 내렸을 때 이전보다 더 밝은 빛을 내서 시계의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로 워치를 깨우지 않고도 간단하게 조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 애플워치까지는 시계를 착용하는 것과 같은 스트랩으로 착용을 하는데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제 신축성이 뛰어난 실리콘 고무로 제작된 루프로 일체형으로 간편하게 착용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손목의 크기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솔로루프와 스포츠를 하는데 더 유용한 브레이드 솔로 루프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환경에 맞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 가격과 출시일

애플 워치 6세대의 가격을 보면 크기와 재질, 밴드에 종류에 다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스포츠 루프를 제외한 솔로루프와 브레이드 솔로 루프를 기준으로 표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작성된 가격은 GPS모델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셀룰러 모델 선택 시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애플 워치 6세대 40mm 모델은 최저 53만 9천 원부터 구매를 할 수 있고 44mm 모델은 57만 9천 원부터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 워치 6세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선택 해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10월 중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고 10월 중에 아이폰 12가 공개된 후 한국에 출시하지 않을 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