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애플워치 SE 기능과 가격 출시일/애플워치 6세대와 다른점

용준이 2020. 9. 21.

애플 이벤트가 진행되기 전에 애플 워치 6세대 이외에도 라이트 모델로 애플 워치 SE가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는데 실제로 애플 워치 SE가 공개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에서 기본적인 핵심만 가지고 출시되었다는 애플 워치 SE의 기능과 가격, 출시일은 언제인지 애플 워치 6세대와 다른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워치 SE 기능

애플 워치 SE는 애플 워치 6세대와 동일한 디자인과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6세대에는 S6칩이 탑재되었지만 애플 워치 SE에는 S5칩이 탑재되어 빠른 성능을 체감할 수 있고 넘어짐 감지 및 긴급구조 요청과 셀룰러 모델까지 지원을 합니다.

애플 워치는 건강을 관리하는 도구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와 동일하게 다양한 기능과 다양한 종목의 운동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에 탑재된 상시 감지형 고도계가 탑재되어 애플 워치 SE에서도 등산이나 달리기 등에서 고도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수면 앱을 통해 애플 워치를 착용 후 잠에 들면 아이폰과 연동하여 수면을 추적하고 목표한 만큼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면 기록을 기록합니다.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를 활용해 넘어짐 감지와 긴급 구조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SE 가격과 출시일

애플 워치 SE는 애플 워치 6세대와 달리 알루미늄 모델만 구매를 할 수 있고 40mm 가격이 35만 9천 원부터 시작하고 44mm 모델은 39만 9천 원부터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SE는 애플 워치 6세대와 동일한 시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10월 중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워치 6세대와 애플 워치 SE 차이점

애플 워치 6세대와 애플 워치 SE의 가격차이가 조금 나다 보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두 개의 차이점은 크게 나지 않고 애플 워치 6세대는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와 S6 칩이 탑재되었고 애플 워치 SE는 일반 디스플레이와 S5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6세대의 핵심 기능인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은 혈중 산소센서가 탑재된 애플 워치 6세대에서만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6세대에는 2세대 광학 심박센서가 탑재되었지만 애플 워치 SE는 1세대 광학 심박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애플 워치를 통해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과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일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애플 워치 SE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