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유튜브 무료 음원추출 영상 다운로드 방법

용준이 2020. 7. 11.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있는 많은 동영상 중에서 음악 영상의 경우 음원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다른 기기에서 듣고 싶거나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전에 해당 내용에 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시간이 오래 지남에 따라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아 2020년 버전으로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과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영상을 음원으로 추출하거나 영상으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해당 영상에 웹주소를 복사해야 합니다. 상단에 웹주소를 복사하거나 공유를 클릭하여 표시되는 URL을 복사합니다.

구글에 '유튜브 음원추출' 혹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검색하면 상단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검색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변환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2conv.com 사이트와 y2mate.com이라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두 사이트 모두 음원과 동영상으로 모두 변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확장자 별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2conv.com 사용하기

2conv.com 사이트를 이용해 변환하는 방버은 중앙에 영상에 링크를 입력 후 우측에 MP3, MP4로 선택하여 음성과 오디오로 변환을 할 수 있고 HD 이상에 화질로 동영상을 변환하기 위해서는 HD가 붙어있는 MP4 HD로 선택하여 변환을 해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 않고 유튜브에서 바로 변환을 하는 방법은 youtube앞에 l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디오 링크가 적혀있고 확장자만 선택한 후 변환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영상으로 변환이 되는 시간이 지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사용하면 됩니다.

 

 

y2mate.com 사용하기

y2mate.com 사이트를 사용하는 법 역시 위에 알려준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중앙에 복사한 URL을 입력하고 START를 클릭하면 변환이 되고 유튜브에서 youtube뒤에 pp를 붙이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변환이 완료된 후 다운로드 받을 확장자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MP3 확장자의 경우 320kbps가 가장 깨끗하고 고음질이고 영상 확장자인 MP3의 경우 1080p로 선택하고 다운로드하는 것이 고화질 FHD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유튜브 영상의 음원과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 필요에 따라 음원과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