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KT 5G 요금제(슈퍼플랜, 슬림) 정리와 비교

용준이 2020. 7. 9.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5G 네트워크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의 사용자는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KT의 5G 요금제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5G 요금제의 혜택에는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고 요금제끼리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5G 요금제(슈퍼플랜 Plus, 슈퍼플랜, 슬림) 정리와 비교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5G의 요금제는 총 8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 시 가격적으로 세분화되어 다양한 요금제가 갖추어져 있는 편입니다.

KT 5G 슈퍼플랜 Plus, KT 5G 슈퍼플랜, KT 5G Y 슈퍼플랜, 5G 슬림, 5G Y슬림, 5G Y틴, 5G 슬림 Plus, 5G 다이렉트 신한 SOL 이렇게 8종의 요금제가 갖추어져 있는데 크게 슈퍼플랜 요금제와 슬림 요금제로 나뉘어 있고 Y가 붙어 있는 요금제는 요금제 가입에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KT 5G 요금제는 월 47,000부터 월 130,000원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나뉘어져 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슈퍼플랜 요금제를 제외한 나머지 요금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모두 무제한 이지만 기본적으로 8~1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후 1Mbps로 속도 제어 상태로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KT 5G 요금제 중에서 가장 비싼 요금제인 슈퍼플랜 Plus는 가격과 제공되는 혜택에 따라 3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슈퍼플랜 Plus는 속도 제어 없이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 로밍 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요금제에 따라 속도가 제어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플랜 베이직 Plus요금제를 제외한 프리미엄과 스페셜 요금제는 멤버십 VVIP 혜택이 제공되고 단말보험 가입 시 월 최대 4,500포인트가 차감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스마트기기 요금이 1대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이 제공되고 그외에도 특별혜택으로 시즌믹스, SuperVR Pass,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중에서 2개를 선택해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버전의 슈퍼플랜 요금제는 스페셜과 베이직으로 나뉘어 있으며 데이터는 Plus와 동일하게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로밍 시 속도 제어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경우 단말보험 멤버십이 차감되고 스마트기기 요금이 1대 무료로 제공됩니다.

슈퍼플랜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VIP 멤버십이 제공되고 데이터, 데이터 로밍, 음성, 문자의 경우 스페셜과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Y 슈퍼플랜 요금제의 경우 가입에 나이 제한이 있어 만 29세까지만 가입 및 사용이 가능하며 만 31세 생일 익월 1일 시점에 동일 금액대의 슈퍼플랜 요금제로 자동으로 전환이 됩니다.

Y 슈퍼플랜 요금제도 슈퍼플랜 요금제이기 때문에 데이터는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을 할 수 있고 데이터 로밍 시 1Mbps의 속도 제어 상태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요금제의 경우 VVIP 멤버십과 단말보험 가입 시 4,500p가 차감되고 스마트 기기 요금을 1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VIP 멤버십이 제공되고 스마트기기의 요금을 1대 50%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5G 요금제에 대해 정리를 간단하게나마 해보았습니다. 데이터에 대해서는 모든 요금제가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하지만 슈퍼플랜 이외에 요금제는 8~10GB에 데이터 사용 후 속도제한을 하여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지 않는다면 5G 슬림 요금제로도 충분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만 29세 미만이신 분은 가격은 동일하지만 조금에 혜택이 더 주어지는 Y가 들어간 요금제를 사용하고 만 18세 미만인 학생은 Y틴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격적으로 조금 더 이득을 보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5G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면 5G 요금제로 이용을 해야하지만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가 월 47,000원이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부담스럽고 아직 5G 기지국 설치가 모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비산 요금을 지불하고도 5G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지역이 많습니다. 본인 거주지역에 기지국 설치 상황을 보고 5G 요금제를 사용하시고 그렇지 않으신 분은 자급제를 구매하셔서 기존에 유심을 꼽아서 4G LTE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