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부동산 앱 직방 사용법

용준이 2020. 6. 18.

요즘 원룸이나 빌라 등 부동산을 알아볼 때 쉽게 알아보기 위해 부동산 중개 앱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동산 중개 앱으로는 직방, 다방 등 여러 어플이 있지만 오늘은 국내 1위 부동산 앱이라고 할 수 있는 직방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앱 직방 사용법

직방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을 하게 되면 첫 화면에서 어떤 종류에 집을 찾고 있는지 아파트, 빌라/투룸, 원룸, 오피스텔 4가지 종류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집 이외에도 창업과 사무실을 위한 상가와 점포 매물도 찾아볼 수 있고 공유 오피스인 사무실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종류에 주거 형태를 선택하여 집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종류에 매물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 가장 흔하게 집을 찾을 수 있는 원룸으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매물은 지도에서 찾는 방법과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찾는 방법이 있는데 수도권의 경우 지하철 역으로 찾는 방법이 더 수월할 것 같고 그 외에 지하철 역이 없는 지역에서는 지도로 매물을 찾으면 될 것 같습니다.

지하철역과 지도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지역의 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으로 선택할 경우 지하철 역을 검색 후 도보로 몇 분거리의 매물을 볼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지하철 역과 도보 거리를 선택하면 검색 결과에 맞는 매물이 검색되게 됩니다. 검색 결과에 맞는 매물이 검색되면 이와 관련된 모든 매물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으면 클릭을 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매물이 없다면 상단에 필터를 클릭해서 더 세부적으로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월세와 전세, 보증금과 월세의 가격, 구조와 층 수 옵션까지 다양한 옵션 선택을 통해서 해당 검색 결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는 경우 클릭하여 면적 계약과 관리비 구조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세부 매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옵션 정보와 관리비에는 어떤 항목이 포함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물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전화를 하거나 문자로 해당 매물에 관심이 있음을 표현하면 됩니다.

 

 

마치며

부동산 앱인 직방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도 앱으로 쉽게 검색하고 매물을 찾아볼 수 있지만 그만큼 허위매물 등 매물과 관련된 문제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