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여행 준비 트리플 어플로 끝! (사용방법)

용준이 2019. 11. 29.

마음의 힐링을 위해 친구, 연인, 가족과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국내 여행은 신경 써야 하는 것이 크게 없지만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 여권과 숙박, 항공권 등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만큼 국내보다 정보가 적어 여행 일정을 짜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해외여행 가이드와 일정, 해외여행에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트리플"이라는 어플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트리플 앱 다운 이미지

트리플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플을 사용하기 전 먼저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iticacacorp.triple을 클릭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트리플 앱 첫 화면 이미지
 

트리플 앱을 처음 시작하면 화면에 중간에는 인기있는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는 여행 준비를 하며 꼭 필요한 여행 계획, 호텔 예약, 투어와 티켓 중 어느 것을 먼저 정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 세우기

 

트리플 앱 여행계획 이미지트리플 앱 여행계획 지도 이미지

필자가 예시로 프랑스 파리를 2019년 12월 24일 부터 31일까지 여행하는 일정으로 첫날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여행을 혼자 갈 수도 있지만 일행과 대부분 같이 가는 경우를 대비하여 일행을 초대하여 함께 일정을 세울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이 세워지면 항공권과 숙소를 입력하도록 상단에 버튼이 있습니다. 숙소를 먼저 정하면 일정이 숙소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여행지를 들렀다 숙소를 선택하시면 중간에 숙소가 들어가게 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지를 "일정 추가"를 클릭하여 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여행지는 추전 목록에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행지가 정해지면 지도에 여행지의 위치가 표시되면 각 여행지 사이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고 경로가 표시되기 때문에 경로가 이상하다면 이를 보고 순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더 크게 보면서 경로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쉽게 세울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 확인

 
 

트리플 앱 여행 지초 정보 이미지트리플 앱 여행 기본정보 이미지

여행을 가기전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행지의 화폐는 무엇을 사용하는지 기후는 어떠한지 짐은 어떻게 싸야 하는지 전기는 몇 볼트를 사용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파리 여행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고 정보를 통해 기본적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맛집 & 호텔

 

트리플 앱 맛집 내역 이미지트리플 앱 호텔 목록 이미지

여행을 가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또한 재미와 잊지 못할 추억을 가져다 줍니다. "트리플"앱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남긴 후기를 보고 원하는 맛집을 선정하여 여행 일정에 추가하여 식사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호텔 또한 앱에서 바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 인원, 성급, 지역등 다양한 필터를 적용하여 이에 맞는 결과를 검색해 줍니다. 가격또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보고 쉽게 호텔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

트리플 앱 가계부 이미지트리플 앱 가계부 작성화면

 

해외여행을 하면 비용이 이곳 저곳에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가족이 아닌 친구나 연인과 간다면 n/1로 여행 경비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여행 가계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루를 단위로 비용을 추가할 수 있는데 해외에서 여행을 하다 보니 화폐의 단위를 "원"이 아닌 달러와 유로화로 변경하여 가계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여 일정을 함께 세우고 비용을 추가하여 적게되면 나중에 해당 인원이 사용한 비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행 준비를 쉽게 할 수 있는 트리플 어플을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쉽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다양한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것이 모두 정리되어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과 많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해외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숙박과 항공권 등 준비해야 하는 것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 이런 복잡한 것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해외여행을 할 때 필수로 설치해야하..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