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번역 앱 추천 파파고 사용기와 기능

용준이 2019. 11. 20.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르는 제2 외국어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번역 기능을 통해 찾아보게 됩니다. 이중 네이버가 서비스를 하고 있는 "Papago"의 사용기와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기

파파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파파고를 처음 실행하면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고 번역 전 언어와 번역 후 언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용에 대해서 번역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할 내용을 첫 화면에서 바로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영어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이외에도 베트남, 태국, 스페인, 중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러시아,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을 하거나 어학공부를 하시는 분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능

파파고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음성을 클릭하게 되면 가운데 마이크를 클릭하여 말을 하면 선택된 언어로 번역되어 스피커로 들리게 됩니다.

또한 대화를 클릭하면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를 예로 설명하자면 한국어 마이크를 클릭하고 말을 하면 영어로 번역됩니다. 그리고 영어 마이크를 클릭하고 영어를 말하면 한국어로 번역되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해외에서 물건을 사거나 식당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이 바로 이미지 번역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생각보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하여 인식된 텍스트를 손가락으로 문지르게 되면 번역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어학공부를 하시는 분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파파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온라인"상태여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인터넷 없이도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도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해외에서 번역기능을 사용할 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한 경험 한두 번씩 있으실 것입니다. 이제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어 편하게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