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내가 원하는시계스타일로 변경하는 방법

용준이 2019. 11. 8.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Always on display에 시계와 날짜 등 기본적인 정보를 표시하여 화면을 켜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인만큼 나의 취향대로 꾸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내가 원하는 대로 시계의 스타일을 변경하여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계 스타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굿 락 어플을 실행하여 줍니다.

굿 락에 다양한 기능 중 중간에 ClockFace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ClockFace를 다운로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ClockFace를 클릭하면 어떤 종류에 시계스타일을 변경할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잠금화면과 Always on Display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필자의 경우 Always on Display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시계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종류에서 오른쪽으로 계속해서 넘기다 보면 오른쪽 끝에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본래는 볼 수 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시계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필자는 자동차 계기판과 비슷한 스타일로 설정을 해놓았는데 다양한 시계의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하고 색상까지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Always on Display 시계스타일이 흔하기 때문에 본인의 개성에 맞도록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부탁드리며 아래 관련 글을 통해 굿 락에 대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갤럭시 스마트폰 아이폰처럼 아무것도 안하고 문자 확인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친구가 문자를 확인하지도 않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이폰은 알람센터에서 상대방의 알람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곳에서 확..

joonyong.tistory.com

 

 

갤럭시 화면녹화와 스크린샷은 굿락 나이스샷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 "굿 락"이라는 어플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굿 락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더 자유롭게 꾸미거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