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갤럭시 화면녹화와 스크린샷은 굿락 나이스샷으로

용준이 2019. 11. 5.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 번쯤 "굿 락"이라는 어플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굿 락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더 자유롭게 꾸미거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은 화면 녹화를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굿락에 포함되어 있는 "나이스 샷"으로 화면 녹화와 다양한 스크린샷 옵션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 Lock & 나이스 샷 설치

 

굿 락이라는 어플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굿 락 다운 후 실행하면 다양한 기능을 다운로드하여 필요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가장 하단에 있는 나이스샷도 클릭하여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줍니다.

 
나이스 샷을 다운받고 다시 굿락에 들어가 클릭을 하게되면 관련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저장 포맷: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 스크릿샷의 저장 포맷은 jpg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스크린샷의 저장 포맷을 png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UI 자동 제거: 최근 스마트폰은 전면 화면의 비율이 커짐에 따라 하단 내비게이션 버튼이 소프트키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크린샷을 찍을 경우 하단에 소프트키와 상단바가 같이 찍히게 됩니다. 이 설정을 켜게 될 경우 상단과 하단에 시스템 UI가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 공유 후 삭제: 스크린샷을 찍고 바로 스마트 캡처를 통해 스크린샷을 공유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중요한 스크린샷을 아니기에 갤러리로 들어가 삭제를 해야 합니다. 스크린샷을 찍고 스마트 캡처를 통해 공유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되게 됩니다.
  • 화면 레코딩: 스마트폰의 화면과 오디오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동영상의 화질을 고화질, 저화질, 일반화질로 선택할 수 있으며 소리 역시 무음, 시스템 소리, 시스템 소리 및 마이크로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녹화와 다르게 녹화를 하며 펜을 사용해 그릴 수 있습니다.
  • #Tag 기능: 이미지에 태그를 입력하여 나이스 샷 설치 시 같이 설치된 "태그 보드"를 통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추가: 화면 레코딩 기능 바로가기를 홈 화면에 추가합니다.

화면 레코딩 기능 활용법

필자가 나이스 샷의 화면 레코딩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녹화중인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은 이미지 입니다. 녹화 시 상단바를 내리거나 화면에 아이콘을 통해 녹화를 중지 할 수 있으며 부등식 기호를 클릭하여 펜의 색상을 선택하여 녹화중인 화면에 그리거나 지우개로 지우면서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하면서 필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화면 녹화와 스크린샷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나이스 샷에 활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으면서 생기는 사소한 불편함을 감소할 수 있고 쉽게 화면을 녹화할 수 있어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