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주말 시간 보내기 좋은 미니 메트로(Mini Metro) 게임 추천

용준이 2019. 12. 21.

나른한 주말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계시나요? 친구나 가족, 연인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게임을 하는 것인데요. 과도한 게임은 적당한 게임은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말에 시간이 가는지도 모르고 하기 좋은 "미니 메트로"라는 게임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미니 메트로 다운로드

미니 메트로의 한 가지 단점은 바로 "유료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1,4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부담 없이 구매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필자의 경우 할인을 통해 999원에 게임을 구매하여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할인을 자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할인기간을 기다렸다가 구매해서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니 메트로(Mini Metro) 게임 방법

게임을 실행하면 3가지의 메뉴가 표시되는데 시작, 데일리, 옵션으로 나뉘어진다. 시작은 게임 시작을 위해 클릭하는 버튼이고 데일리는 전세게 사람들과 겨루어 나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옵션은 게임 설정을 할 수 있다.

설정에는 언어, 야간 모드, 색약 모드, 음성, 볼륨, 진동, 애니메이션 스킵등을 설정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 게임에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미니 메트로 게임의 특성상 배경색이 흰색이기 때문에 밤에 게임할 때 눈이 피로해질 수 있는데 "야간 보드"덕분에 편안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클릭하면 전세계의 다양한 도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시는 이전 도시의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새로운 도시가 열리게 되며 미션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모든 도시를 열어 모든 도시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규칙은 간단합니다. 게임에는 다양한 도형이 있는데 다양한 도형이 자신의 도형의 위치로 빨리 이동할 수 있도록 지하철 노선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한 곳의 지하철 역이 혼잡하면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지하철 노선을 만드는데 한 가지 팁을 말하자면 위 이미지 처럼 동그라미보다 네모와 세모의 숫자가 적기 때문에 중앙 역을 네모나 세모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맵의 특징에 따라 특정 도형이 많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많이 나오지 않는 도형을 중앙역으로 지정하고 원형으로 순환 노선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 좌측에는 열차와 터널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게임을 진행하면서 사용할 수있는 아이템을 나타내고 터널의 수는 강을 건너 지하철 역을 연결하면 다리가 건설되는 데 사용됩니다. 기관차 역시 새로운 노선을 지정하면 기관차가 사용되며 한 개의 노선에 기관차 아이콘을 옮겨 노선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현재 활성화된 지하철 노선이 색깔로 표시되며 지하철 노선을 클릭해 해당 노선 전체를 삭제할 수 있고 우측상단에 시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정지, 1배속, 2배속으로 시간이 흐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도시는 필자가 실제로 플레이하며 만들었던 지하철 노선 그림이다. 좌측에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기관차와 터널 이외에도 객차, 중앙역등 아이템이 존재한다.

앞서 말했던 것처럼 비교적 수가 적은 네모가 좌측 섬에 위치하고 있어 중앙역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중앙 역을 포함하여 녹색 순환 노선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플레이를 하면서 지하철 역의 혼잡이 높은 역에 도형을 확인하여 높은 역끼리 도착지를 포함하여 노선을 추가해주는 것도 혼잡도를 낮추는 방법이다.

미니 메트로의 게임 규칙은 매우 간단한데 지하철역이 혼잡해지면 지하철 역 아이콘에 원형으로 게이지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 게이지가 다 차게되면 게임은 종료된다. 그리고 승객이 여행한 수가 이번 플레이의 점수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게임이 종료되고 자신의 이번 플레이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영상을 확인하고 gif 파일로 저장한 이미지이다. 자신의 만든 지하철 노선도 확인하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 같다.

 

마무리

주말에 시간이 가는지 모르고 하게되는 게임인 미니 메트로에 대해 알아보았다. 필자도 굉장히 시간 가는지 모르고 한 게임인데 생각보다 간단한 규칙 때문에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승객이 기하습수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 조금은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이다. 하지만 지루한 시간에 시간을 보내기에는 매우 적합한 게임인 것 같다. 가격이 1,400원으로 유료 게임이니만 이 정도 퀄리티의 게임은 1,400원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된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