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긱벤치5 변경점과 벤치마크 점수 확인하기

용준이 2019. 12. 24.

새로운 모바일 칩셋이 공개되면 다양한 벤치마크 점수를 통해 해당 칩셋의 성능을 확인하고 예측하게 됩니다. 벤치마크를 측정하는 앱은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은 지난 시간 안투투에 이어 긱벤치 5의 변경점과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긱벤치 5 변경점

긱벤치 4와 달리 긱벤치 5에서는 달라진 점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테스트 항목과 총점에서의 각 항목별 점수 비중이 달라졌는데요.

먼저 테스트 항목은 Ctyptography는 1개 1개 AES → AES-XTS, Integer은 12개 → 9개 LZMA~Camera → Text Compression~Camera, Floating Point 9개 → 11개 SGEMM~Face Detection → N-Body Physics~Machine Learning, Memory 3개 → 0개로 되어 삭제 Memory Copy~Memory Bandwidth → 없음으로 되었다. 

긱벤치 4와 긱벤치 5 둘 다 점수 계산은 각 항목들의 기하 평균으로 계산된다.

총점에서 각 항목별 점수 비중은 긱벤치 4는  Cryptography 5% , Integer 45% , Floating Point 30% , Memory 20%이고 총점은 Cryptography 점수 x0.05 + Integer 점수 x0.45 + Floating Point 점수 x0.3 + Memory 점수 x0.2로 계산된다.

긱벤치 5는 메모리가 삭제되고 Cryptography 5% , Integer 65% , Floating Point 30%의 점수 비중을 가지고 있고 총점은 Cryptography 점수 x0.05 + Integer 점수 x0.65 + Floating Point 점수 x0.3로 계산된다.

 

 

벤치마크 점수 확인하기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하기 위해 긱벤치 5 앱을 설치하고 cpu를 클릭하면 현재 내 디바이스의 모델과 cpu를 확인할 수 있고 코어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RUN CPU BENCHMARK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싱글코어와 멀티코어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computer를 클릭하면 gpu에 대한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검사 전 어떤 gpu가 탑재되었고 해상도와 ppi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검사를 시작하고 잠시 기다리면 점수를 확인할 수 있고 점수 아래에 프로세서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마무리

긱벤치5의 변경점과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긱벤치 5의 가장 큰 변경점은 테스트 항목이 변경되고 점수 비중이 변경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쉽게 cpu와 gpu의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2019/12/18 - 스마트폰 성능을 측정 어플 안투투(Antutu) 사용방법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